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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음식궁합/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건강음식궁합/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혈관내부에 혈액 속 콜레스테롤 찌꺼기가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동맥경화성 질환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간 높게 나왔다고 신경쓰는
신랑때문에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알아보았습니다.

콜레스테롤로 인한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려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금 높아졌을때 정상범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식생활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이무침  


오이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야채죠.

오이는 섭취한 당분이 체내에서 흡수되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며, 장을 청소해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기도 합니다.  이렇게 혈액을 맑게 해주는 오이를 무칠때 식초를 넣어주면 입안도 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이 많이 드세요~~








곤약과 가지볶음  

곤약의 풍부한 식이석유는 혈액과 간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상승을 억제합니다.  항산화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가지와
함께 볶아 먹으면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해서 동맥경화예방 및 개선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곤약과 가지볶음 자주 해서 드세요~









레몬을 살짝 뿌린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구하기가 좀 쉽지 않나요?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올레산과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는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혈관 내벽을 보호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레몬과 아보카도를 함께 먹으면 혈관과 혈액이 더욱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시금치 참깨무침  

시금치 좋은건 알고 계시죠?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엽록소가 함께 작용을 하면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힘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아울러 시금치를 무칠때 넣어주는 참깨에도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금치와 참깨는 탱탱한 혈관을 지켜주는 최고의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야채 많이 드시고 늘 건강하세요~~





늘 좋은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