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저축성보험 가입자 급증..

반응형



며칠전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보험은 기간이 너무 길어서 이젠 그만가입해야지
생각하고 있는 중에

저축성 보험에 가입을 했답니다.


저축성보험,
가입해보니 일반 보장성보험과는 다른 혜택이 있더군요.

은행금리보다는 높지만,

다른 보험처럼 장기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부담은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저축성보험의 대표적인 혜택을 들자면, 
 
* 공시이율을 반영한 년복리 저축상품이고,

* 고액보험료(50만원, 100만원)에 대해 할인혜택이 있고,
   (이건 보험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죠~)

* 연금전환도 가능하여 연금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요건 보험료 완납후 가능하겠지요)

* 또하나, 자금이 필요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일시납입중지, 중도인출, 추가납입이 가능합니다.
(요건 일반보험료의 약관대출과는 개념이 다르게 중도인출시 이자를 납부하는것이 아니라, 인출금액에 대한 약간의 수수료만 한번 내면 되는 차별화를 두었네요.)

어차피 목돈을 마련하려면 단기로는 힘들기도 하고
예금금리도 거의 없는 상황에서 기본 보장도 받고 이율도 복리적용해주는 저축상품을 선택해서 가입했답니다.

장기적으로 목표자금을 계획하시는 분이시라면
저축성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요즘의 대세는 의료실비보험인데,
노후를 위한 의료제테크에 필요한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분 참고하셔서 나한테 맞는 보험 가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노후 재테크

보험상품에도 '웰빙(well-being)'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되듯 건강만큼 소중한 것도 없습니다.
개인연금 등으로 아무리 노후 대비 설계를 잘했다고 하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아무 소용없죠.
건강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게 노후대비 재테크의 핵심으로 떠오른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조사에 따르면 국내 가구가 가장 많이 가입한 생명보험은 암 성인병 등에 대비한 '질병보험(85.2%)'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건강과 관련한 보험이 각종 보험상품 가운데 인구대비 가입률이 가장 높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셈이죠.

건강보험,즉 보장성 보험은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각종 재해나 암 등 성인병으로 인한 사망이나 장해ㆍ입원ㆍ치료ㆍ수술 등 개인 신상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을 하는 상품입니다.

보장하는 내용과 보장범위에 따라 암보험,암을 포함하는 질병보험,상해보험,질병보험,종합보험,의료보험,건강보험,암보험,어린이보험,운전자보험,태아보험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죠.

의료실비보험의 최근 트렌드는 보장영역을 다양화하고 각종 특약을 가미한 종합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같은 종합보험은 실손형 민영의료보험을 취급하는 손해보험사에서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명보험사에서도 종합보험 형태의 건강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http://mimi7292.inr.kr  )


○ 민영의료보험은 '생필품'건강보험 가운데 손해보험사가 판매하는 실손형 민영의료보험은 반드시 1개 이상 가입해두는 게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합니다.

실손형 민영의료보험이란 질병으로 인한 진료비,수술비,입원치료 등 실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통상 의료비 가운데 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는 것(급여항목)은 전체 의료실비의56%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23.4%의 본인부담금과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부문(비급여 항목) 20.2%는 환자 본인이 내야 합니다.

그러나 손보사의 실손형 민영의료보험은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항목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험 계약자는 질병치료에 따른 의료비 부담이 사실상 없는 셈이죠.
민영의료보험이 생필품으로 자리잡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 어떤 상품이 있나 살펴보면,
국내 손보사들은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영업의 두 축으로 하고 있는데 장기보험의 주축이 바로 실손형 민영의료보험상품입니다.

과거에는 질병 또는 상해로 입원치료 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법정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부담금을 전액 보상하는 것이 주류였으나 최근에는 각종추가보장 기능을 가미한 종합보험이 대세입니다.

가족계약으로 가입할 경우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전 가족의 의료비를 보장받을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소개하는곳은 보험 및 연금을 비교해서 견적을 뽑아 볼 수 있는 싸이트입니다.
보험비교싸이트 방문하셔서 나한테 적당한 보험이 무엇인지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보험료 비교 해 보기 ( 링크 ) : 의료실비,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무료견적내보기, 보험비교해보기
      저축성보험, 연금보험상담 ( 링크 ) : 저축성보험 혜택 알아보기, 의료실비 견적내보기, 무료상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