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의료실비보험]저렴하게 가입할수있는 의료실비보험추천/비교해보고 가입하기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은 얼마정도의 금액이 적당할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가입자의 나이나 여건에 따라서
그 비용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지만,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의료실비보험 보험의 적정비용은 
2~3만원 정도의 금액이 적당하다고 말합니다.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은 어떻게 가입해야할까?

어떤 상품이 좋을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국민의 절반 이상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관심은 있는데 가입하지 못하신분들도 아주 많죠.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는 의료실비보험 어떤 형이 좋을까요?
                     (순수보장형&만기환급형)



처음에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다른 보험은 있는데 의료실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 없어서 의료실비를 가입하려고 문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될 때 한가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 것은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할 것인가,

아니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하게 될것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말 그대로 만기가 되면 보험금의 일정부분(상품에 따라선 전액을)을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에도 돌려주는 적립금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즉 소멸성이라고 보면 되겠죠.

이렇게만 보면 만기환급형이 더 좋아 보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순수보장형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의료실비보험도 따져보고, 비교해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시 납입하는 보험료 안에는
순수 보장을 받기 위한 보험료가 있고,
만기에 돌려받게 되는 재원을 쌓아놓는 적립보험료가 있습니다.



적립보험료의 비중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데 내가 낸 보험료를 다 돌려받는 조건이라면 보험료를 2~3만원 더 납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의료비특약은 3년마다 자동갱신되면서 보험료 변동이 있는 내용으로
적립보험료 없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게 되는 경우 추가납입을 해야 하는 시기가 빨리 오게 되지만
적립보험료를 많이 납입하고 가입하게 된다면 추가납입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100세가 만기인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환급형으로 하는 이유는 100세 만기 때 보험금을 돌려받기 위한 목적이라기보다는 의료실비특약의 갱신에 따른 추가납입 위험을 줄이고자 적립보험료를 높여 가입하는 것이 적합한 목적이리고 하겠습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만기환급형이나 순수보장형이나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적립보험금 적립에 있어서도 보험료가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갱신 시 오르는 보험금에 대해서는 분명 장점을 갖고 있기는 합니다.
 





◈ 보험은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급형으로 노년에 들어가는 비용을 먼저 지불할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적합한 보험료를 산출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에 대한 보험료를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각 손해보험사별 상품에 따라 회사의 지급여력이나 보험금지급사례, 특약에 대한 추가보장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및 보장을 합리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싶으신분은,
아래 소개해드린 곳에서 무료상담을 받아 보시면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거의 모든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알아볼 수 있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비교하고 고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도 의료실비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보험비교몰 [ 링크 ] :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설계 등 각종보험의 비교견적리스트 제공 가능한 비교견적 사이트
최저가보험비교 [ 링크 ] : 최저 의료실비보험 보험사별 무료견적리스트 제공과 무료상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의 각 보험사별 견적리스트를 무료로 받아보신 후에 서로 비교하여 보시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험을 가입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