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저축의필요성]부자/의사,변호사,회계사/자영업자/월급생활자

반응형





모든 사람에게 저축은 필요합니다.
흔히 말하는 부자, 의사,변호사,회계사등 전문직에 계시는분,
또 자영업자와 월급생활자들..


하지만 직업과 생활 여건에 따라 저축설계가 달라야 합니다.

그 이유는, 직업에 따라 향후 필요자금이 달라 가입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직업과 생활 여건에 따라 저축의 필요성을 알아볼까요?



 

자산이 많은 부자가 저축이 필요한 이유


부자는 돈이 많으므로 굳이 저축을 들지 않아도 될 것처럼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불의 사고나 질병이 생기거나 갑자기 지출해야할 목돈이 생겨도 갖고 있는 자산만으로 치료비나 부양가족의 생계비를 충분히 감당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자산가들에게 저축은 또 다른 장점으로 다가갈 수있습니다.
우선 부자의 습성상 큰 목돈을 지출하는데 세심하므로 매월 적은 금액을 납입하므로 해서, 만기시 원금 손실이나 이자세금 없이도 높은 이율을 만들 수 잇고, 향후 필요재원을 큰 부담엇이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 스마트인스 ] : 부자들의 노후설계, 부자들의 재무설계 부자들의 연금저축 무료상담 









 의사나 변화사, 공인회계사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이 저축이 필요한 이유



의사나 변호사, 공인회계사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도 돈을 많이 벌기 때문에 저축이 별로 필요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직 종사자들은 본인에게 문제가 생겨 일 할 수 없으면 바로 수입에 영향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예를들어, 수퍼마켓의 경우 주인이 사망하면 가족 가운데 다른 가족이 대신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은 의사가 사망할 경우 가족중 의사가 없다면 병원을 대신 운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문직 종사자들에게도 뜻하지 않은 일들을 대비해 충분한 저축마련이 필요합니다.




                   [ 리더스리치 ] : CEO 자영업자 재무설계, 전문직 종사자 재테크상담, 재무설계 무료상담받기





 
자영업자가 저축이 필요한 이유


자영업자는 하루하루의 사업 성패에 신영을 많이 써야하므로 스트레스가 가장 많습니다.
또한 직업특성상 사업성패에 따라 월 소득 수준이 바뀔 수 있어 경제적 상황도 불안정한 편입니다.  게다가 거래처접대, 성공을 향한 강박관념 등으로 대부분 가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사업자금 조달을 위해 다양한 대출을 시도한 탓에 가계 재정구조가 매우 불안정하는 경우도 생기죠.  이럴때 뜻하지 않은 일이 생기면 빚을 갚아야 할 의무가 가족에게 넘겨져, 가족들의 불안감은 높이지고 생활이 어렵게 되겠죠. 

따라서 자영업자의 저축금액은 일반인보다 훨씬 높아야 하며, 특히나 사업자금 대출이 있으면 그 금액만큼 자산을
추가해햐합니다. 다시말해 대출만큼 저축도 더 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리더스리치] : 자영업자의 저축, 재테크, 자영업자의 재무설계, 자영업자의 노후설계 상담 추천 바로기기





 
월급생활자가 저축이 필요한 이유


자영업자와 달리 월급생활자들은 소득증가 속도가 더디고, 자산구조도 다른 직업에 비해 취약한 편이지만, 매월 고정적인 수입이 있어 회사가 망하거나 해고되지 않는 한 매월 일정한 소득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여건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적인 수입측면에서는 오히려 자영업자나 사업주보다 오히려 안전합니다.
하지만, 회사가 어렵게 되거나 권고사직이나, 명예퇴직등 불안한 미래인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월급생활자들은 자산 형성 시기까지 소득중단에 대비한 저축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월급생활자들에게 저축은 쌈짓돈을 마련하기 위한 기능인것이며, 노후자금의 재원이 됩니다.

소득이 발생하고 있을때 저축은 꼭 해야겠죠.



                    [리더스리치] : 월급생활자의 재테크, 연금보험, 저축보험, 노후설계, 목돈마련저축 상담 추천

                     [보험비교몰] : 직장인 저축보험, 연금보험, 보험비교 추천, 무료상담, 소득공제대상 보험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필요한 저축,
재테크, 노후설계..... 넉넉하고 고정적인 수입이 늘 유지해준다면 걱정없는 생활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건 부자이거나 가난한 자이거나, 의사이거나 월급생활자이거나 모두 다 준비를 해야 할것입니다.
안정되고 편안한 노후와 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보험이나 저축 가입은 필수입니다.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