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알아보기

반응형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알아보기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모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저축성예금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 많죠?

저축성예금이란 말 그대로 저축을 하여 돈은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예금입니다.

 

저축성예금은 예금주가 약속한 일정기간동안 은행예 돈을 맡겼다가 약속한 만기가 되면 찾아가기로

약속하고, 그 댓가로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형태의 예금입니다.

요즘은 예금이율이 너무 낮아서 예금이자로 큰수익을 얻기 힘들다고 하죠.

 

저축성예금의 대표적인 상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기예금, 정기적금, 시장금리부 자유입출금식예금(MMDA)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알아보기

 

# 20대돈모으는 방법 저축성예금종류 : 정기예금(time deposit)

 

정기예금은 일정한 기간동안 일정금액을 은행에 예금하고 만기가 되면 높은 이자를 지급받는 예금입니다.

인출에 대한 사전통지가 필요하고 약속한 특정한 날짜가 지나야 인출할 수 있는 예금이죠.

중도에 부득이하게 해지하여 돈을 인출하게 된다면, 예금주가 계약을 어긴것이므로 딩초 약속했던 이자는

받지 못하고 치소한의 보상으로 낮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발췌한 주요은행의 정기예금 이율입니다. 참고하세요.

 

 

 

#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 정기적금(installment saving deposit)

 

정기적금은 예금자가 일정금액을 일정한 기간동안 은행에 정기적으로 납입하기로 계약을 하고, 은행에서는 만기일에

납입한 돈의 원금과 이자를 예금자에게 지급하는 예금입니다.

정기적금은 매월 소액으로 나눠서 납입하는 방식이므로 소득이 많지 않지만, 일정금액을 꾸준히 저축하여 목돈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적금상품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가져온 주요은행 적금이율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 시장금리부 자유입출금식예금(MMDA)

 

시장금리부 자유입출금식예금... 이름이 좀 생소하죠?  쉽게 말하면 시장실세금리를 복리로 지급하는 요구불예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시장금리를 복리로지급하는 이자수익까지 주는 아주 좋은 상품이네요.

하지만, 입출금에 대한 1회 인출 가능 한도액이나 최저예치한도, 일일 결제횟수 등.. 조건과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예금액수가 클수록 이자율이 높게 적용되며 장기적으로 예치해야 복리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MMDA의 이율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알아보기

 

# 20대돈모으는방법 무료재무설계 받기

 

요즘 20대의 젊은세대들도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돈모으는방법과 저축성예금종류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돈은 많이 모으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20대도 많을 듯 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돈관리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돈을 쓰는데만 관심갖지 말고, 돈을 모으는데도 함께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하면 돈관리에 대해 흥미롭게 배워볼 수 있을거라 생가됩니다.

관련글 :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20대돈모으는방법 저축성예금종류 알아보기

 

 

잘 살고 못살고는 분명 개인의 책임입니다.

돈을 많이 모으는것과 모으기는 커녕 빚을 지며 사는것도 개인의 책임입니다.   

경제상황이 어렵고 많은 수입이 없더라도 각자 개인의 재무상황을 스스로 책임질 수 있어야 합니다.

 

20대, 일찍부터 돈을 잘 과리하는 방법을 배워 재무적 미래에 관심을 갖고 즐거운 인생을 살 수 있도록 합시다.

매월 4,000여명의 많은 분들에게 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공해드리고 있는 리더스리치를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20대돈모으는방법, 돈관리하는법, 직장인재테크,종자돈모으기, 목돈굴리기, 저축성예금 등.. 1:1맞춤재무설계

 

 

현재의 재무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면 돈모으는 방법에 대해 더 잘 배워볼 수 있지 않을까요?

본인의 재무상태가 어떤지, 재무등급은 어느정도인지 스스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듯합니다.

 

나의 재무등급, 셀프테스트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재무등급 셀프테스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