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반응형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돈을 얼마나 가지고 있으면 행복할까요?  돈을 얼마나 벌고 싶으세요?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행복할거라고 생각되지만, 연구조사에 따르면 그저 돈만 많다고 행복해하지는 않는다는

재밌는 결과가 있더라구요.  돈을 많이 모아서 부가 커지면 행복이 줄지는 않지만, 모은 돈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행복감을 느끼는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돈!!  돈은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그쵸?

저도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마음이구요.. 그래서 직장도 다니고.. 블로그도 하고.. 돈을 모으는 방법을 알아보기도

하죠.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돈을 모으지는 못했네요.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 돈모는방법 / 돈을 모으는 이유

 

평생동안 돈을 얼마나 벌었는가도 중요하지만, 평생 번 돈을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힘들게 일하면서 돈을 벌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돈관리를 잘 못해 돈을 잃는 것은 정말 한 순간이죠.

 

돈을 왜 모으세요?

살아가면서 하고싶은거, 사고싶은거.. 해보고 싶은 일이 있을때 할수있으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건강이 좋지 않아 그동안 모아둔 많은 돈을 못쓰는 경우도 있을테고,

정말 정말 원하는 일이 있는 데 모아둔 돈이 없어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것입니다.

 

부모님세대는 가난이 싫어 자식들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않고자 뼈빠지게 일해서 많은 돈을 모았는데,

나이들어 몸이 병들고.. 그 많은 돈을 써보지도 못하고 세상을 뜨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우리가 돈을 모으는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죠.

또 돈을 모으기 위해 아끼고 저축을 하는 이유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준비이기도 합니다.

 

100세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입니다.

노후생활40년이라고 하죠.  모아둔 돈이 없고 은퇴후 특별한 수입이 없는 경우 노후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은퇴이후 일정수준의 생활방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금액의 은퇴자산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저축으로 모은 원금만으로는 긴 노후생활을 유지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느정도 위험을 감수하면서 일정수준이상의 수익률로 투자를 해야 은퇴자산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 돈모으는 방법 : 저축과 투자

 

그동안 저축을 통해 모아온 원금만 가지고는 큰 목돈을 만들기가 어렵다는 것은 잘 아시죠?

원금을 굴려 큰 돈으로 굴릴려면 투자를 해야합니다.  저축으로 모아온 원금을 적정한 수익률로 투자하여

목돈을 키워야 합니다.

 

더 큰 목돈으로 만들기 위해 너무 높은 수익률을 얻으려고 욕심을 부리는 일은 자제해야 할 것입니다.

수익률이 커진만큼 위혐도 커지는 것이 투자의 원리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반대로 위험이 싫다고 저축으로 모은 원금을 안전자산에만 투자한다면 수익률이 낮아서 은퇴자산을 마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돈모으는 방법으로 저축과 투자를 잘 활용해야 하는데요,

저축과 투자도 젊은 나이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훨씬 더 많은 돈을 모을 수있을것입니다.

 

왜냐하면, 투자기간이 오랜시간 활용되므로 복리를 적용하는 투자를 통해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또 혹시라도 위험자산의 수익률이 급락하더라도 다시 만회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므로

수익률이 높지만 위험한 투자로 돈을 굴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 돈모으는방법 : 저축과 투자선택은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에 배분을 잘 하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했습니다.

수익이 높으면 위험도 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은퇴시점이 가까워올수록 위험자산에 투자하는 것은

자제해야합니다. 은퇴후 생활중에 위험자산에 있는 원금의 수익률이 급감한다면... 노후생활의 안정을

버리시는겁니다.

 

투자를 하는 사람은 자신의 재무적 상황에 맞도록 투자대상과 투자대상별 투입 비중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각자 목표 수익률과 위험에대한 선호도에 맞춰서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에 배분을 잘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각자 본인의 은퇴자산과 보유자산의 규모등에 따라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에 배분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요즘은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게 투자를 하는 방법과 위험자산에 대한 파악을 하고

은퇴 후 노후생활을 위한 자산관리에 대해 계획적으로 실천하고 계신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혼자서는 버거울 수 있는 은퇴자산마련을 위한 자산관리, 이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수석재무설계사를 본인이 직접 선택해서 1:1 맞춤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돈모으는방법, 저축과투자, 노후자금, 은퇴자산, 직장인재테크, 종자돈모으기 등 1:1맞춤무료상담신청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하러가기 [링크]

더불어 자신의 재테크진단과 분석을 셀프진단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지금까지 재테크에 대해 실천해 온 방법과 앞으로의 은퇴자산을 준비하기 위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것입니다.

재테크진단과 분석 무료셀프테스트로 부담없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