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 재테크노하우

반응형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 재테크노하우

 

벌써 3월이네요~

새해가 밝았다고 보신각에서 타종을 하고, 정동진에서 해돋이를 보고... 등등 새해맞이를 한것이 엇그제 같은데 말이죠.

새해를 맞아 두달을 보내면서 꼭 이루고자 계획을 세웠던 일들.. 잘 이루어 가고 계시죠?

 

벌써 포기한건 아니죠? 아님... 잊고 지낸다거나.. ㅋㅋ 사실 저도 내가 뭘 계획했지? 하면서 되돌아보곤 합니다.

저의 새해 목표중에 돈많이 모으는것도 포함이 되어있답니다.  정말 올해는 알뜰하게 돈 좀 모아보고 싶네요.

 

오늘은 돈모으는 방법에 대해 부자되는법의 생활습관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특히 20대 여러분을 위한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재테크노하우... 뭐 이런 내용으로 말이죠.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 재테크노하우

 

#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돈모으는방법을 배우고 익히면서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당연히 할 것입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만 잘 알아두면 어렵지 않게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20대가 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하면서 부자되는법에 대한 습관들이기에 있어서 자칫 실수하기 쉬운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 지출을 할 때는 현금을 사용하자.


 예전에 비해 신용카드 혜택이 많이 줄어들고 있죠.  그래도 아직까지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그리고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까지... 아주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겉으로 부각되는 신용카드의 혜택이 크게 느껴지다보니 20대의 직장인들이 신용카드를 참 많이 사용합니다.

사고 싶은 물품은 있으나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신용카드 결제 한번이면 바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지요.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첫째는,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투자나 저축을 어떻게 하는가가 아니라 최대한 많은 금액을 저축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용카드사용은 언제 어떻게 돈이 나가는지도 모르게 한없이 지출되는 마술을 부립니다.

결재일이 되어서야 왜 이렇게 많이 썼지? 이게 뭐지? 라고 후회해도 이미 늦습니다.

 

평소에 계획을 세워 체크카드사용과 현금으로 지출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소득공제 혜택을 보는 것을

습관화 해야겠습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 재테크노하우




2.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 노후준비는 20대부터 준비하자.


직장인의 경우 연령대로 평균을 본다면 40대의 직장인들이 가장 수입이 많을듯합니다.

하지만, 저축하고 돈을 모으는 연령대는 40대보다 30대나 50대가 더 많다고 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돈을 많이 번다고 꼭 저축을 많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40대가 수입이 많은만큼 지출도 많은 시기라는거..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40대가 되면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인데 그때서야 노후준비를 위한 계획을 세운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저런 일들 뒤도 밀리고 밀린 노후준비.. 결국 못하고 노후를 맞이해야 합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부터 노후준비를 시작하세요.

노후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적은 금액으로 오랫동안 투자를 할 수 있어서 복리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20대부터 노후준비 계획을 먼저 세운 후에, 저축을 먼저 하고 그 다음 남은 돈으로 지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3.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  미래에 닥칠 위험에 대비하자.

 

20대는 직장생활을 해도 수입이 적습니다. 적은 수입으로 적금도 넣고 문화생활도 해야하고...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적은수입은  한정되어있죠.

 

수입이 적고 모아둔 자산이 적을수록, 미래의 위험에 대한 대비가 상당히 부족하고,

수익을 빨리 올리려고 할수록 상당히 위험한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상당히 위험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경우 아직 닥치지 않았다고 해도, 사람 일이란 알 수 없습니다.

갑자기 닥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미리 예측하고 대비를 해두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질병이나 갑작스런 사고로 의료비 지출이 많아진다면 큰일이겠죠. 

이런경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해 놓았다면 아무걱정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위험에 대비하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 습관들이기 20대 재테크노하우

 

# 20대 부자되는법 재테크 노하우

 

20대를 위한 부자되는 습관들이기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누구나 돈모으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고, 남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더 많은 돈을 모으고 싶어합니다.

 

부자되는법이 공식처럼 되어 있는 것은 아니죠.  돈모으는 방법이 한가지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20대부터 부자되는법을 습관화 하려면 돈모으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 방법을 알아야 실천을 할 수가 있는것이죠.  부자되는법, 재테크노하우 등..

혼자서는 하기 힘든것도 사실이죠.  요즘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재무설계센터가 많아서 믿을만한 곳을 선택해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성의없이 재무설계를 할거란 편견은 버리시구요, 인지도가 높아 매월 4,000여명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 있는데, 바로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20대부터 부자되는법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20대재테크 노하우, 직장인재테크, 종자돈모으기 등에 대한 무료상담과

특히, 리더스리치에서는 재무설계사를 지정해서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20대 부자되는법, 직장인재테크, 노후자금마련, 신용카드사용법, 종자돈모으기, 목돈만들기 등 1:1 맞춤 재무설계신청

 

 

<무료재무설계 후기>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해보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