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반응형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12월31일자로 아날로그방송을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시죠?

저희집은 TV를 그리 많이 보지 않는 편이긴 한데, 이번 대선투표방송처럼 온 국민의 관심사가 되는 내용은 보게 되죠.

드라마나, 쇼, 기타 예능프로그램들이이 시간이 되고 기회가 되면 보는정도지만, 이슈가 되는 사건들은 간혹 찾아보기도 하는데..

 

우리집에는 아주 오래된 TV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아날로그방송을 종료한다고 디지털TV로 전환하는 안테나를 구입하라는 메세지가 계속해서 화면을 가리게 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싫고 신경쓰이더라구요.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방침이긴 한데... 구형 TV를 시청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볼때마다 아주 짜증스럽기까지 했더랬죠.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안테나를 구입해서 계속해서 구형TV로 시청해도 되겠지만, 이번기회에 TV를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고 알아보았는데요,

TV가 그렇게 비싼줄 몰랐습니다. 깜놀...

 

그렇게 비싼 값을 치루고 많이 보지도 않을 거 같은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죠. 검색하다가 중소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아주 저렴한 TV를 발견하고는 여러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설명으로는 아주 만족스런 제품이더군요.. 흠, 좋아 이걸로 하자!! 하고 구입하게 된 TV, 한번 보실래요?

참, 제가 참고하고 구입한곳은 바로 지마켓이었습니다. [지마켓으로 TV구경가기 : 링크]

 

 

 

 

 

이렇게 아날로그 방송종료라는 메세지가 TV반을 차지하다가... 점점 말일이 다가오니 화면전체를 덮게되고...

 

그래서 구입하게 된 중소브랜드의 새로운 TV,

알고보니, 국내패널만을 적용하는 제품으로 TV만을 연구하고 만드는 업체라고 하더라구요.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아날로그방송종료로 인해 제가 새로 구입한 TIVA EG3200 입니다.

쉽게말해 32"를 TV를 새로 구입한 것이죠~~ㅎㅎ

 

 

 

 

 

이렇게 디지털TV시청을 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새로운 TV가 배달되어 왔습니다.

아주 견고하게 포장되어서 안전하게 배달이 되었는데, 배송은 중간에 대선일이 휴일인지라, 하루가 더 늦어진듯한데,

주문하고 4일정도 걸린듯합니다.   그 정도면 뭐.. 기다려줄만 했어요.ㅎㅎ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아날로그방송 종료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디지털TV전환이 가능한 새로운 TV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포장박스에서 개봉해서 본 모습입니다. 아주 잘 빠졌네요.ㅎㅎ

 

 

 

 

 

요건 부속품중 하나인 받침대입니다. 요걸 TV몸체에 연결하는 나사를 끼우느라 정말 힘좀 썼답니다.

도라이버를 이용해서 끼우는데, 나사가 잘 들어가지 않더군요. 빡빡해서인지... 아무튼 나중에는 잘 끼울 수 있었지만,

정말 힘을 많이 쓴듯.... ㅠㅠ

 

 

 

 

 

아날로그방송이 종료되어도, 디지털TV로 전환되어 시청이 가능한 TV를 구입한 박스에 함께 동봉된 기본 TV구성품입니다.

 

 

 

 

TV설명서와, 아답터,연결코드, 받침대나사, 리모컨, 리모컨건전지까지..

아주 세밀하게 빠짐없이 잘 동봉되어 배송되었네요.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자, 이제 박스에서 꺼내 힘들게 조림한 받침대를 끼우고 설치완료된 모습입니다.

제가 핸폰이 화질이 별로이긴 하지만, 그래도 뭐 나름 멋지게 나왔군요.ㅎㅎ

 

참고로 저희집은 TV가 대접을 못받습니다. 거실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어야할 TV는 책상에게 자리를 빼앗기고,

거실 한쪽 구석에 책상서랍위에 설치가 되었습니다.. 불쌍한TV.. ㅠㅠ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채널을 맞추고 시청해보니, 선명한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아날로그방송종료라는 시퍼런 표시자막도 안나오고..  화면이 깨끗하니 흠.. 만족스럽네요.

 

 

 

아날로그방송종료/디지털TV구입개봉기/디지털TV가격

 

 

아날로그방송종료 자막없이 디지털TV로 전환되는 뉴스시청도 하고... 잘 나오죠?

 

 

 

 

사진으로는 좀 정확하게 찍히지 않았지만, 광고방송도 아주 선명하고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이거.. 이런거 올리고자 하면 카메라도 좋은거 하나 필요하겠네요..ㅠㅠ

 

 

 

선명한화질, 저렴한 가격,

아날로그방송종료, 디지털TV전환

TV 구경가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