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종자돈1억모으기/1억만들기 재무설계방법

반응형

종자돈1억모으기/1억만들기 재무설계방법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바로 종자돈만들기 입니다.

많은사람들이 1억만들기, 1억모으기...
1억을 종자돈으로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재테크 노하우를 터득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계획을 세우고..
많은 사람들이 종자돈1억만들기의 계획과 실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을 모을때 종자돈모으기가 가장 힘들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종자돈이 모아지면 돈을 불리기는 훨씬 수월해지니까요..  1억만들기!!  쉬운일 아니죠.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해도 어떤 사람은 짧은기간에 1억만들기에 성공하고,  어떤사람은 10년이 지나도 1억모으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어떤사람은 남보다 짧은기간에 1억을 만들고,  어떤사람은 10년이 지나도 1억모으기가 힘들까요?

그것은 "계획과 실천"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종자돈1억만들기에 대한 계획과 실천에 대하여 정리해봅니다.







1. 종자돈 1억만들기, 철저한 계획을 세웁니다.


무슨일을 하든 계획이 우선되어야합니다. 막연한 생각으로 어떻게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해서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습니다.  자기 상황에 맞는 저축과 투자규모와 기간을 설정해서 철저하게 계획을 세웁니다.  계획을 세울때 중용한 것은 무리한 투자금액과 기간을 너무 길게 잡으면 중도에 흥미를 잃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짧으면 모아진 돈도 크지 않으므로 다른곳에 써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손해지요.

너무 길어도.. 너무 짧아도 좋지 않습니다. 재무목표에 따라 투자금액과 기간을 설정해서 잘 지킬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세요.  기간을 어찌 정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료재무설계[바로가기] : 무료재무진단으로 종자돈모으기에 도전하세요. 무료재무설계상담가능한곳(AD)
보험몰[바로가기] : 보험리모델링상담,의료실비보험비교,보험무료상담,비교리스트제공,연금저축보험비교(AD) 



 





2. 목적별로 통장을 쪼개서 관리하세요.


급여생활자는 대부분 월급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통해서 생활비나 보험료, 모든 공과금등이 자동이체됩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자금이 있는 한 통장에서 지출이 되기 때문에 자금을 통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급여가 들어오면, 통장을 나누세요.  생활비통장,저축통장, 보험료등..목적별로 통장을 나누어서 관리하세요.

신용카드사용은 되도록이면 자제하시고, 직불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도록 습관화하세요.

생활비통장에서 쓰고 남은 돈이 있다면 CMA통장으로 이체해서 관리하세요.  남은 돈을 모아 CMA에 넣어서 어느정도 모인금액이 커지면 다시 투자통장으로 이체하셔서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관련글보기>
[CMA통장이용하기]알면돈이되는지식 CMA통장가입 / CMA통장 알고 이용하자






3. 수입과 지출통제를 위해 가계부를 쓰세요.


월수입과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좋은방법은 가계부를 쓰는것입니다.
돈이 여유가 있으면 가계부를 쓰고, 돈이 부족하면 가계부를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돈이 부족해서 쪼들릴수록 가계부를 기록해서 지출에 대한 통제를 잘 해야 합니다.  가계부를 써보면 그 효과를 아실겁니다. 꼭 쓰도록 해보세요.

<관련글보기>
[재테크의기본가계부]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가계부쓰기/가계부쓰기요령





 

4. 꼭 은행만 고집하지 마세요.



집이나 사무실 가까운 곳에 있다고 해서 은행통장에 급여이체를 하고 저축을 하는것보다, 꼭 은행이 아니어도 좀더 이자를 많이 주는곳이 있습니다, 물론 안전해야 하는것이 우선이겠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증권사등을 적극 활용하면 은행보다는 좀 더 나은 혜택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금리가 작은 차이라 해도 작은차이가 모여서 큰 차이가 나는것입니다.





 

5. 계획은 세우고 실천을 하시면서 꼭 중간점검을 하세요.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과정에서 뒤를 돌아보지 않고 그냥 계획대로 움직이기만 하면 계획에 맞게 잘 실천하고 있는지, 잘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힘듭니다.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맞은 돈을 저축하는지 투자상품은 맞는지... 기간은 적당한지..등을 점검하고 만약 제대로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수정해야 합니다. 가끔씩 계획을 점검해보세요.





 

6.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다시 시작하세요.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완벽하게 실천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여러가지 사정과 어려움으로 내가 세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실패를 인정하세요. 자기의 잘못을 인정한 다음 다시 수정하여 새로운 목료를 세워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실패한것이 문제가 아니라, 한번 잘못되었다고 포기하는것이 문제겠죠. 한번 실패하므로써 또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명심하며 새롭게 시작하시면 됩니다.

 




 

7. 혼자서 어려우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고 싶은데 혼자서 하기가 어렵고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혼자서 할때 결심이 쉽게 무너지고, 계획을 세우놓기만 하고 실천하는게 쉽지 않을때...재무상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재무상담사의 전문적인 재무진단과 처방을 받아 계획대로 잘 진행할 수 있다면 목표를 이룰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개인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곳이 많습니다.
혼자서 힘들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곳에 신청하셔서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무료재무설계[바로가기] : 무료재무진단으로 종자돈모으기에 도전하세요. 무료재무설계상담가능한곳(AD)
보험몰[바로가기] : 보험리모델링상담,의료실비보험비교,보험무료상담,비교리스트제공,연금저축보험비교(AD)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