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반응형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 더 필요성을 느끼는 되는것중 한가지는
보험상품이 아닌가 싶네요.
10대,20대, 30대.40대.... 연령대에 맞는 보험상품추천..
보함가입도 자신의 생애주기에 따라 잘 가입해야 가치가 발휘될수 있겠지요.

본인의 재산이나 소득 그리고 부채크기 따라 연령대별로 가입하면 좋을 보험상품에 대해 정리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연령대별로 가입하는 보험상품에 대해 알아볼게요.


10대전후:상해보험,교육보험,실비보험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10대 전후는 부모가 자녀양육을 책임지는 성장기입니다.
10대의 연령대는 안전사고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자녀가 미취학아동이거나 초등학생일 경우에는 상해보험에 가입이 필요합니다.  또 자녀를 위해 어린이보험과 교육보험에 가이밯고 유학을 생각한다면 달러보험을 들어놓는것도 좋습니다.  발성질환이나 소아암, 재해, 골절등과 관련한 치료비 및 입원비를 책임지는 의료실비보험을 들어주면 큰 도움이 되겠죠.




20대 : 의료실비보험,보험투자상품,저축성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20대는 부모에게서 벗어나 사회활동을 시작하면서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시기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고 결혼자금과 주택자금등..목돈을 만들기 시작하는 단계죠.  결혼을 해 가정을 이루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20대의 연령대에 맞는 보험상품으로는 재산증식의 수단으로 저축성보험, 변액유니버설보험,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활동력이 왕성할 때임을 감안해 실손의료비보장상품과 교통상해보험, 특히 여성의 경우는 결혼, 출산에 대비하야 여성관련 특화보험에 가입해두면 좋습니다. 운전을 하는분이라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필수겠죠.



30대 : 종신보험,연금보험,보험투자상품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30대의 연령대에는 결혼하여 지식을 낳아 독립적인 가정을 꾸리는 시기입니다.
내집마련과 장기목적자금마련 등 재산증식을 하는 시기이므로 재무설계를 잘 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0대에 제대로 저축하지 못하면 평생 경제적으로 곤란할 수도 있음로 보험투자상품에 관심을 갖고 재산증식에 관심을 가져야할 때입니다. 가족의 생활안정을 위한 질병보험, 의료실비보험과 더불어 종신보험과 통합보험에 가입을 하면 좋겠습니다.  후를 대비하여 연금보험에도 가입해야 할 시기입니다.



40대 : 통합보험,질병보험,연금보험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40대의 연령대는 삶의 질을 좌우하는 인생의 황금기라고 보여집니다.
자녀가 성장하여 학교에 다니고,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느정도 안정된 생활에 접어드는 시기죠.
하지만, 자녀가 대학을 가고 결혼을 대비하여 목돈을 준비해야 하는시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40대에는 건강에 적신호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늘어날 목돈지출과 건강에 대한 위험을 준비해야하므로  40대에는 통합보험,질병보험, CI보험등 생활보장보험이 필수적으로 가입되어야겠죠.  종신보험과 정기보험도 고려해봐야 하며, 목돈지출을 준비하기 위한 보험투자상품에도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50대 : 질병보험,LTC보험,즉시연금보험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50대는 가족이 성숙하여 독립하는 가정안정기입니다.
자녀의 결혼으로 목돈이 지출되고, 큰돈은 나가는데 수입은 불안정하죠.  또 다가오는 노후를 위해 연금보험도 설계해야 합니다.  안전한 자금관리를 위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50대는 건강상 고혈압성 질환이나 당뇨,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등 성인병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질병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할증이 따르므로 빨리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중풍이나 치매 등 노인성질환을 대비한 질병보험과 LTC(장기간병보험)보험에도 가입해 두어야 합니다. 만약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했다면 즉시연금보험에 가입해 노후를 위한 연금자산으로 키워 나가야겠습니다.



60대 : 여행보험,실버보험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60대 이후에는 자녀가 분가하고 은퇴하게 되면서 노부부의 제 2인생을 준비하는 노후생활기입니다.

목돈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평생동안 생활할 수 있는 노후자금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노인성질환을 조심하고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60대 이후에는 여행보험이나 실버보험 등 양로보험에 가입하여 부부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자금의 여유가 있다면 변액유니버설보험, 변액연금보험 등 상속가능한 보험에 가입하는것도 좋겠습니다.



70 대 : 안락한 노후생활  



                                     연령대별보험가입방법/연령대별보험상품추천


70대 이후는 경제적 능력이 없어도 그동안 벌어놓은 자금으로 생활하면 재산상속에도 미리 생각해 두어야겠습니다. 
70대이후에는 이미 가입해 놓은 연금보험과 중풍이나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대비하여 가입한 생활보장형 보험으로 혜택을 보게 되는 시기입니다.  규칙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건강관리에 유의하면서 이미 가입한 보험으로 안락한 노후생활이 될 수 있도록 밝게 생활하고 여유있는 삶의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