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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다이어트/사과다이어트는 어떻게 할까요?

일상에서 행복찾기 2011. 9. 26. 16:43






사과다이어트  

 

사과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합니다.
또 사과에는 펙틴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의 이런 성분은 장을 튼튼하게 해 변비나 설사를 없애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시틴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라디칼로부터 피부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억제하며 피부의 염증 및 과잉 피지나 노폐물로 인한 뾰루지 발생을 억제하고 피부 재생을 돕습니다.
또 사과는 상처를 치료하는 효과도 아주 탁월합니다.







사과다이어트 어떻게 할까요?  

 

사과다이어트 방법 1. 껍질을 깍지 않은 사과을 그대로 물과 함께 먹습니다.
 
사과다이어트 방법 2. 사과의 먹는 양은 중간크기 사과 1개면 됩니다.

                               사과1개는 약 120~130kcal 정도입니다. 아침을 거르는 것보다 칼로리가 적  
                               은 과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사과다이어트 방법 3. 사과는 아침대용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사과는 껍질째 먹는것이 훨씬 효과적이
                              며 이렇게 먹어야 영양도 온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쉽게 질리지 않는다. 이는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큰 장점이다.

또 사과는 내장지방을 줄여주고 근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비타민C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우며 신진대사도 원할하게 하기 때문에 강도높은 운동을 할때 에너지 공급원으로도 좋다. 

대부분 사과의 껍질을 깍아 먹는데, 비타민C, 퀘르세틴,펙틴 등 사과의 진정한 영향은 껍질에 있다. 

추운 겨울에는 물을 따뜻하게 데워 한잔 마신다음 사과를 먹는 것이 좋다.  이는 장의 활동을 도와 배변을 원활하게 해준다.

 






<다이어트포인트>
모든 다이어트의 공통점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꾸준히 하는것입니다.
사과다이어트도 마찬가지겠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꾸준히 한다는것을 명심하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과일을 먹고 점심이나 저녁에는 메뉴를 제한하지 않기 때문에 계절별로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이나 야채를 정해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조바심 내지 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길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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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좋은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