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연금펀드]변액유니버셜보험의 장점과 연금의 안정성을 모아 놓은 변액보험 선택요령

반응형





변액보험 들어보셨나요?

일반연금저축의 안정성과

변액유니버셜보험의 장점을 모아놓은

금융상품이랍니다.



 

변액보험, 안정성에 수익성까지 주는 금융상품.


가장 큰 특징은 수익률에 따라 수익을 배분받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라는 점인데 그렇기 때문에
연금수령액에 있어서도 수익률에 따라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펀드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성향에 따라 채권과 주식의 비율을 바꿔가며 안전하게 또는 공격적으로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시장변화에 따라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공격적인 투자를 선호하고 노후대비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라면 변액보험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변액보험상품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의 변액보험 선택요령을 꼭 참고하세요.







안전하게 믿고 맡길만한 곳인가 꼼꼼하게 따져볼것.


 보험사별로 특별계정을 운용하는 운용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보험사에 보험가입 시 어떤 운용사에 맡기게 되는지 그 운용사는 어떠한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

대게 운용사를 판단하기 위한 기준은 과거운용실적, 기간별운용실적, 펀드규모, 리스크관리측면, 전문운용인력의 경력 및 실적 등 공시되는 자료를 최대한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보험의 관리와 위험부담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가입하세요.



펀드를 운용하기 때문에 변액보험도 주식시장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활성화 될 때는 가입자가 많고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수익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와 반대로 주식시장이 침체기 일 때는 가입자도 적어지면서 하락장에 손해를 입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위험 관리 수단으로 추가납입, 펀드변경, 중도인출 등을 잘 활용하면 하락장에서의 피해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주가가 떨어질 것이라 예상되면 펀드변경으로 주식의 비중을 줄이고 채권의 비중을 늘리거나,
하락장전에 중도인출을 하거나, 주가가 더 오르기 전에 추가납입 등 변액보험도 지속적인 관리를
하면 같은 펀드를 가입하더라도 남들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변액보험은 장기이므로 단기적인 측면에서 판단을 해서는 안됩니다.
펀드변경, 중도인출 등은 신중하게 장기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인 상품이므로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가입하세요.



변액보험의 경우 대부분이 5년안에 중도해지 시 원금도 환급 받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단기 투자의 경우 수익률이 낮아 손해를 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손해는 더 커지게 됩니다.

장기투자를 보고 선택하는 변액보험인만큼 도중에 해지를 하지 않아야 하므로 계획적으로 매달 납입할 수 있는 자금을 계산해본 뒤에 중도에 해지할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없다면 도중에 납입정지를 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변액보험은 장기투자에 유리하며 대부분이 노후를 대비해 가입한다는 점을 유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하기 어려운 보험,  설명을 들어도 잘 모르겠고 어렵죠?
변액보험을 비롯한 다른 보험가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충분한 설명을
들으신 후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나에게 맞는 보험 잘 선택할 수 있도록 무료상담 받으실 수 있는 곳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