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누기/보험 재무설계

암보험 가입시 갱신형 &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하고 가입하기

사용자 일상에서 행복찾기 2011. 3. 16. 18:50




암보험,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가장 많이 고민하는것은
"비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할 것인가",
"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할 것인가" 일것입니다.

암보험에는 보험료의 변경이 없이 8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비갱신형 암보험"과 3년 또는 5년 주기로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 암보험"이 있는데 두 형태의 차이점은 보험료를 납입하는 방식의 차이입니다.






암보험,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이란 보험료 갱신기간을 3년 또는 5년 단위로 정하고 갱신기간이 되면 나이, 위험률, 보험사의 손해율을 바탕으로 보험료를 재산출하여 계약을 갱신하는 형태의 암보험을 말합니다.

1. 초기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2. 보장이 끝나는 80세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입 해야한다.
3. 의료비 수요가큰 65세 이후부터 보험료 납입의 부담이 생길수 있다.
4. 현재의 보장내용이 차후에 변동이 생길시에 갱신할때 바꿔 가입할수 있다.
(보험료인상 가능성)


* 비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이란 보험에 가입할때 보험료가 확정이 되고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동안 매회 보험료의 변동이 없는 형태의 보험입니다.

1. 납입 기간동안 납입한후 보험료를 내지 않아 노후에 보험료 폭탄이 없다.
2. 계획적으로 보험료의 관리를 할수가 있다.
3. 총납입 보험료는 갱신형보다 저렴하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 어떤것이 유리할까요?

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비갱신형 보다는 훨신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만기 때까지 보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노후에 부담스러운 금액이 될수가 있고, 암의 위험률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65세 이후부터는 보험료가 큰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비갱신형 보다는 총보험료 납입금액은 2배 이상까지도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갱신형보다는 비싸지고 같은 보험료를 정해진 기간동안만 납입하고 80세 만기 상품이라면 계속해서 보장이 되어 노후에 보험료의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통계적으로 봤을때 암의 진단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나이가 들면서 위험률이 매우 증가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갱신형은 보험료가 큰폭으로 갱신될 가능성이 있고, 나이가 들기전에 낮은 위험률이 적용될수 있도록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 합니다.











[암보험 가입 비교해보기] :  무료견적, 보험비교, 갱신형 비갱신형 비교해보기, 보험리보델링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