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의료실비보험 보험사마다 다른 보험료 / 가입시 고려할점

반응형





◈ 의료실비보험 가입할때는 이렇게~~







 요즘 보험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의료실비보험  하나쯤 기본으로 준비해두는 것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 ....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의료실비보험의 개념조차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아예 보험은 멀리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듯 합니다.
하지만,
얼마전 동생이 병원에 입원을 하고보니,
누구에게나 꼭 하나쯤은 필요한게 의료실비보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간절해지더군요.









 ◈  의료실비보험 과연....


단돈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을까?
최근들어 메리츠화재 뿐만 아니라 현대해상,그린화재,흥국화재,동부화재 등등
주요 손해보험(화재보험)사 들에서 출시한 100세 만기형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 받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저렴한 보험료로 가능할까 먼저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험금을 5천만원 가까이 보상 받은 경우가 속출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손해보험사들 또한 손해를 볼 정도로 보험금 지급이 많이 되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해마다 보험료가 대폭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작년에도 보험료 인상이 있었고,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인상조짐이 보이므로 기왕 가입할 거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고려할 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장금액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원보장,통원비 30만원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3000만원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천만원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것이 좋습니다.


통원비는 30만원 정도가 적당한데 30만원이라고 해도 본인부담금은 5천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예전에 통원비가 50만원까지도 보장이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1만원이나 부담해야 하며 통원비를 30만원 이상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오히려 손해일 수가 있습니다.



◈  중복보상이란 무엇인가요?


손해보험만 해당됩니다.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싼 대신 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을 해 주지 않습니다.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인지 아닌지를 의무적으로 확인 해야 하고,
확인 후 보험가입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개의 손해보험을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기환급형이 좋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기 환급형 보험을 추천 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험을 가입했다면 몇 십년후에 만기가 될 텐데 그때의 화폐가치와
지금의 화폐가치는 많이 차이가 날것입니다.
그러므로 만기에 90%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아무런 금전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봐야겠죠.



◈ 같은 보장일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는가?

똑같은 보장으로 주요 4개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본 결과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장이 같을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거기서 거기 일꺼라는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여러 보험사들의 비교자료를 볼 때 보험료의 차이가 상당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상해보험,질병보험,종합보험,의료보험,건강보험,암보험,어린이보험,운전자보험,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 링크 )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나에게 적합한 금액과 보장의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싶은 경우....
아래 소개한 사이트에서  무료상담을 받아보면..
거의 국내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알아볼 수 있고.....

또,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서 결정할 수 있으니,
아직도 의료실비보험이 없으신 분들이나 가입하고 있어도 보장내용을 잘 몰라 비교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두곳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보험비교닷컴 ( 링크 ) : 의료실비보험 보험사별 무료견적리스트 제공과 무료상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최저가보험비교( 링크 ) : 1만원대 의료실비보험,연금보험설계  비교견적리스트 제공 가능한 비교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