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반응형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요즘 나오는 광고중에 '커피한잔값으로 1억모으기' 가 가능하다는 거 많이 들으셨죠?

도대체 이게 무슨소리야??? 하시는 분들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고작 커피한잔값으로 무슨 1억모으기가 가능한가... 터무니없는 광고를 하는구나..싶죠.

 

카페라떼효과라고 들어보셨나요?

20대 1억모으기 도전을 위한 카페라떼효과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요?

카페라떼 효과란, 매일 프랜차이즈 커피한잔 값만 아껴도 생각보다 큰 돈을 모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한잔값이 평균 4천원정도 합니다.

매일 마시는 커피를 안마시고 4천원을 모으다면, 한달에 12만원이 됩니다.

 

한달에 12만원을 모아서 예상수익률 6%의 금융상품에 투자한다면 30년후에는 1억이 넘는 돈이 됩니다.

커피값이 더 비싸져서 4천원이 넘는다면.. 30년 후의 금액은 훨씬 더 많아지는것은 당연하겠죠.

 

어떠세요?

20대 1억모으기 도전을 위한 카페라떼효과, 이 정도면 커피한잔쯤 포기해도 좋지 않을까요?

 

 

 

 

# 커피한잔값 4천원이 모여 1억모으기가 가능한 이유

 

저도 처음에 커피한잔값으로 1억모으기가 된다는 광고를 듣고 그게 가능해? 라고 의문을 가졌었는데,

그 이유를 알고 보니 고개가 끄덕여 지더라구요.

 

계산을 해보면,

단순하게 커피한잔값 4천원을 매일 모아 30년간 모은다면 원금이 4,380만원입니다.(4,000원씩 매일, 30년)

 

하지만, 매년 모이는 금액 146만원(4,000원씩 1년)을 연간 수익율 6%의 복리로 투자하면

10년후에는 1,900만원이 넘고, 20년후에는 5천만원이 넘으며, 30년 후에는 1억이 넘는 금액이 됩니다.

원금 4,380만원이 복리효과로 인해 30년후에는 1억이 넘는 금액이 되는 것입니다.

 

 

 

 

복리란,

원금뿐만 아니라 원금에 붙는 이자에까지 또 이자가 붙는 것을 말합니다.

 

복리효과는 저축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여 일찍 저축을 시작할수록 복리효과를

더 크게 커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0대부터 1억모으기에 도전해야하는 이유, 투자기간이 길수록  복리의 힘이 더욱 커지기 때문이죠.

복리효과로 저축을 하면 큰 돈을 모을 수 있지만, 반대로 빚을 복리로 지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20대 돈관리 아주 잘 해야 합니다.

 

 

 

 

# 20대에 1억모으기 도전을 실천해야하는 이유

 

20대에는 수입은 적고, 소비생활은 많죠. 그 만큼 하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이기도 합니다.

이런상황에서 큰돈을 저축하기는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대에 시작하면 복리효과는 중,장년층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20대에 돈모으기, 재무관리.. 뭐 이런 거 어렵고 실천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복리의 힘을 인지하고 조금씩이라도 모아 복리를 저축에 활용한다면 재산을 모으는데 아주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난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서 마시지 않는다... 라고 한다면,

다른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군것질을 줄이건, 담배를 끊던... 술을 덜 마시든지.. 매일 4천원을 아끼고자

하는 마음으로 일찍부터 저축해서 복리효과를 활용하면 분명 빨리 큰 부자가 될 수 있다는것을 잊지마세요.

 

추천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 [링크]

20대 돈모으기, 1억모으기, 종자돈모으기, 사회초년생, 직장인재테크, 결혼자금마련 등 무료상담  

 

 

 

 

 

# 20대 1억모으기 도전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추천

 

적은 금액이지만 카페라떼효과를 예를 들어 복리의 힘까지 정리해보았는데요,

만약, 연 이자율을 6%로 가정하고 65세까지 5억을 모아보자 계획을 세웠을때,

처음 저축하는 시기에 따라 월 저축금액은 많은 차이가 생깁니다.

 

5억을 위해 55세에 저축을 시작한다면 월 305만원, 45세에 시작한다면 월 108만원, 35세에 시작한다면 월 50만원을

저축해야합니다. 하지만, 만약 25세에 저축을 시작한다면 매월 25만원, 20세에 시작한다면 월 18만원씩만 저축하면

65세에 5억을 모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목표금액이 5억이든, 10억이든... 차이는 언제 시작하는냐 하는 것입니다.

매월 200만원, 300만원정도를 어떻게 저축을 할 수 있을까요?  나이가 들면서 지출해야하는 돈은 늘어가는데

저축은 더더욱 어렵게 됩니다.

 

20대에 1억모으기 도전, 저축을 빨리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것은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매월 꾸준하게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복리의 힘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일찍부터 저축을 시작하면서 꾸준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죠.

 

 

 

 

20대재무관리...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재무관리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재무설계를 통해 미래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매월 4,000여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믿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해 드리며 글을 마침니다.

 

추천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 [링크]

20대 돈모으기, 1억모으기, 종자돈모으기, 사회초년생, 직장인재테크, 결혼자금마련 등 무료상담  

 

<무료재무설계후기>

 

 

추천 : 나의 재무등급 셀프진단 해 보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