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반응형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현재 많은 돈을 벌고 계신가요?

더불어 만족스런 경제생활을 누리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다들 돈이 없다고 하지, 돈이 쓰고도 남는다고 하시는분들은 한번도 못봤거든요.

 

돈.. 많이 벌어 여유롭게 살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현재도 이러한데, 은퇴후 노후생활은 어떨지 걱정입니다.

 

노후생활비로 적정수준의 금액이 어느정도나 될지.. 노후준비를 위한 준비는 잘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일입니다.

 

# 노후생활비적정수준은 얼마나 될까요?

 

 

 

 

위의 그림은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그림을 보면 노후생활비적정수준으로 평균적인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300만원정도가 필요하군요.

또한 최소 150만원은 있어야 기본적이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조사된 자료입니다.

 

노후생활비.. 윤택한 생활과 웰빙생활수준으로는 못되더라고 평균은 유지해야할텐데... 준비를 잘하고 있는지...

위 그림은 통계자료로 모든 사람에게 맞는 금액은 아닐지라도, 현재생활비의 70%정도를 노후생활비적정수준으로

생각하는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노후생활비적정수준이 최저 150만원이라고 하는데, 노후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평생직장의 의미가 퇴색된 요즘.. 언제까지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지 늘 불안한 현실입니다.

 

바쁜 현대인들, 사는데에 바빠서 노후준비는 커녕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도 힘들어하죠.

하지만, 노후생활비 미리미리 준비해야합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의 금액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가족전체의 생활비의 50~70%정도의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노후생활비의 적정수준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후생활비 준비를 위한 금액을 계산할때는,

기본적으로 수령가능한 국민연금과 퇴직연금등 이미 준비되어있는 금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추가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연금보험등을 통해 가입하도록 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노후생활비적정수준의 금액을 300만원이라고 계산하셨다면,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에서 150만원을

수령가능하다면, 나머지 150만원을 수령할 수 있는 연금보험등을 가입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나이가 들수록 아픈곳도 늘어나서 의료비 지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이들어 아픈데, 돈이 없어 치료받지 못하는 불행한 현실은 되지 말아야겠지요.

 

능력이 된다면, 은퇴후에도 어지간하면 국민연금은 계속 납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국민연금은 최소한의 노후보장을 해주기 때문이며, 그 다음으로 퇴직연금과 개인연금등으로 노후생활비를

위한 준비를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추천

 

노후생활 40년이라고 합니다. 은퇴후의 생활이 제2의 인생이라고 하죠..

긴 노후생활,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할 수도 있습니다.

 

20대, 30대의 직장인이라면 아직 젊은데 무슨 노후준비... 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40대의 직장인이라면 노후준비 해야하는데.... 생각만 하고 있지는 않으신지...

50대 60대라면... 긴노후생활을 위해 지금이라도 시작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사실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장기간투자를 하는 만큼 수익이 커지기 때문이죠.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해 생각하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죠.

 

막연하게 생각만 하시는분들을 위해 무료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 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리더스리치재무설계센터는 매월 3,000~4,000여분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통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노후생활비적정수준에 대한 상담은 물론, 재테크와 노후설계, 직장인돈모으는방법에 이르기까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링크]

노후생활비적정수준마련, 노후자금, 직장인재테크, 맞벌이부부재테크, 사회초년생, 연령대별목돈마련전략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