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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키크는데 좋은 음식

일상에서 행복찾기 2012. 8. 21. 23:54

어린이 키크는데 좋은 음식

 

요즘 아이들은 예전 아이들에 비해 성장이 많이 빠릅니다.

초등학생들의 키를 보면 제가 중학교 다닐때의 키와 비슷한

아이들이 많습니다.

 

잘먹고 생활하는 환경이어서 아이들의 성장도 그만큼

빨라지고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래도 내 자녀가 또래 친구들에 비해 키가 작아서

고민하는 엄마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한창 자라는 아이들은 기본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해야합니다.

특히 키가 작아서 고민이라면 어린이의 키가 크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겠지요.

성장기 어린이들이 키크는데 도움이 되려면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오늘은 엄마들이 궁금한 우리아이 키크는데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엄마들이 궁금한 키크는 데 좋은 음식

 

 

 

* 콩나물

우스개소리로 콩나물을 먹으면 키가 큰다는 말이 있죠~ 정말일까요? ㅎㅎ

맞습니다. 콩나물을 먹으면 어린이의 키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콩나물은 소화도 잘되고, 칼슘도 풍부하여 어린이 키크는데 효과적인 단백질과 칼슘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의 생김새가 길어서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것이 아니고, 콩나물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아서

어린이의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 우유

우유는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아기일때는 우유만 먹고도 자라기도 합니다.  우유에도 성장기의 뼈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많습니다.  우유는 하루에 400cc정도 먹는것이 좋으며, 활동량이 많은 아이라면 600cc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7세미만의 아이가 600cc정도의 우유를 먹게 된다면 배가불러서 다른 음식을 먹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음식에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해 오히려 해가 될수 있습니다.

 

또 어린아이에게 너무 찬 우유는 좋지 않습니다. 찬 우유는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고 설사를 할 수도 있고,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아이에게는 너무 찬 우유는 먹이지 않도록 하고, 특히 장이 약한 아이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먹이거나 두유를 먹이는것이 좋습니다.

 

 

 

 

 

 

* 고기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는 아이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단백질 섭취가 충분해져서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지만, 고기를 먹을때는 항상 야채와

함께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고기를 먹을때는 고기만큼의 야채를 항상 함께 먹도록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고기에는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요소가 있습니다. 고기만 많이 먹을 경우 성호르몬 분비가 활발해

집니다.  그렇게 되면 사춘기가 빨리오고, 여자의 경우 초경이 빨라집니다. 초경이 시작되면 아이의 키 성장 

속도는 느려집니다.  고기를 먹을때는 야채와 함께 먹어야 한다는것, 꼭 명심하세요.

 

 

 

 

 

* 멸치

뼈째 먹는 멸치가 키크는데 좋다는것은 다 아시죠?

멸치는 뼈를 구성하는 칼슘과 각종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또 멸치에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우유보다 더 좋은 칼슘 공급원입니다.  성장발육에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죠. 

우유먹기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멸치를 많이 먹게하면 칼슘부족을 없애고 키 크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멸치는 매 끼마다 5~10마리정도만 섭취해도  키크는데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골국

몸보신용으로 사골국 많이 드시죠?

사골국에는 칼슘과 단백질, 마그네슘과 비타민A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없고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사골국, 아이들에게 자주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키 크는데 도움이 되겠죠?

 

 

 

 

 

* 정어리

단백질과 풍푸한 칼슘이 들어있어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는 정어리입니다.

단백질이 많아서 성장호르몬, 성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합니다.  정어리에는 골격을 이루는 칼슘성분이

많아서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짜지않게 조리하여 일주일에 한번은 먹도록 해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 시금치

어른이나 어린이에게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 시금치죠.

시금치는 비타민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비타민류는 골격과 각종 내장기관의 발육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죠.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결석이 생길 수 있다는 보도

가 나오면서 시금치를 먹이지 않은 엄마들도 있습니다만, 시금치를 데쳐서 잘 씻어내면 결석을 만들어내는

수산화칼슘이 씻겨지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많이 먹어도 탈이 없는 시금치는 매일 먹을

수 있도록 해 주어도 좋겠습니다.

 

 

 

 

 

* 당근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당근도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은 삶아서 먹어도 좋고, 날로 씹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아이의 성장발육에 꼭 필요한 당근은 잎과 뿌리

모두 풍부한 영양을 지니고 있어서 다양한 요리로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 귤

귤은 신맛 때문에 산성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귤은 사과나 배보다 칼슘이 3배가 많다고 합니다.  많은 칼슘성분으로 인해 다른 과일보다 키크는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귤은 하루에 1~2개정도 먹은것이 좋으며, 가공식품보다는 귤 자체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