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재무설계/힘들수록 재무설계부터/무료재무설계

반응형

재무설계/힘들수록 재무설계부터/무료재무설계


재무설계란,
개인의 자산과 부채, 소득과 지출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개인이 원하는 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무설계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재무설계라고 합니다.


재무설계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일회성이 아닌,
인생전체에 걸쳐 이루어지는 재무설계과정이며,
아주 광범위한 개념으로 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전체적인
재무설계과정입니다.



살아가면서 짧은 여행을 가더라고 목적지를 정하고,
여행을 다녀오기 위한 철저한 계획을 세우기 마련인데, 하물여 인생을 살아가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돈을 모으는 계획을 세우고 관리하는 재무설계는 평생의 자산관리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꼭 필요한 작업이 재무설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무설계를 시작하게 되면 인생 전반에 대한 목표를 세워 실행하게 함으로써 비전을 제시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고, 막연하게 주어진 인생을 사는것보다는 계획을 세워 구체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훨씬 희망적이겠지요.







내 인생에 맞는 자산관리 계획을 짜라!! 막연한 생활보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자!!
                               무료재무설계상담
[링크]




재무설계를 하게 되면 위험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모든 위험을 피해갈 수는 없겠지만, 재무설계를 하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여 미리 대비할 수 있고, 재무설계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재무설계를 통해 투자에 대한 생각과 자세가 바뀝니다.  무조건 누가 하자고 하면 따라서 투자하기 보다는 명확한 목적과 실행계획을 세워 재무설계를 세운것을 기초로 실천한다면 합리적인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조급함을 갖지 않고 여유롭게 재무설계에 따라 원칙을 지킬 수 있게 되니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유층, 돈이 많은 사람들이 자산관리를 위해 재무설계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무설계는 부자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므로 자산관리를 해야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더구나 노우자금마련과 자녀교육비지출 등 효율적으로 지출관리를 해야하는 사람들이 더더욱 필요합니다. 

재무설계는 부채관리와 적절한 현금흐름을 통제해야 하는 30~40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 그리고 노후를 위한 준비를 서둘러야 하는 50대까지 모두에게 꼭 필요한 재무설계를 통한 자산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무료재무설계상담[링크
직장인을 위한 30~40대를 위한 무료재무설계상담[링크]
 

* 재무설계를 위한 10가지 지침 *

1.  재무설계의 도움을 받을때는 능력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사를 만나세요.
2.  재무설계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세요.
3.  재무설계는 구체적으로 목표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정하세요.
4.  재무설계를 통해 투자할때 내가 얻을 수 있는 수익율의 목표를 정하세요.
5.  재무설계시 각자 개인의 재무상황을 파악해서 반영하세요.
6.  재무설계시 투자계획이 합리적이고 실현가능한지 확인하세요.
7.  실현가능하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재무계획을 세웠으면 재무설계에 맞춰 바로 실행하세요.
8.  재무설계를 실행하면서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재무설계사와 상의하세요.
9.  재무설계를 위한 방법으로 재무설계에 관한 독서를 하세요.
10.  재무설계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은만큼 재무설계를 제때에 함으로써 사전에 위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인식하세요.










하루라도 빨리 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원하신다면 바로 실천하세요!![링크]
본인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실현가능한 재무설계를 원하신다면 지금  무료재무설계 신청[링크]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