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내가 아는 내용은 그냥 써도 블로그 검색최상위....

반응형




블로그에 일상이야기,
생활정보, 함께 공유하고 싶은 내용,
그리고 수익형정보글까지...

한가하면 글 하나 쓰고, 바쁘면 한달도 잊어버리고 팽개쳐두던 블로그..

본격적으로 공부하며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한게 한달 정도...
앞서간 많은 분들이 침이 마르도록 하시는 말씀들이 바로 성실함을 더한 꾸준함..  같은 말인가??

아무튼 꾸준하게 남들이 봐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글을 쓰라고 강조에 강조를 하시더군요.

요즘..
1일 1포스팅으로 정보글을 올릴경우는
 만약 내가 검색을 했을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글인가? 생각하며

공부해서 글을 쓰고, 시간이 바빠서 제대로 쓰지 못할때에는 아예 시시껄렁한 일상이야기로 대체하며..  또, 내가 제일 잘 알고 있는 세무쪽 정보는 공부를 안해도 그냥 술술~ 써지는 글로 블로그에 성실하고 꾸준하게 임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한달정도  내가 할 수 있는 시간내에서 꾸준하게 날마다 공부하면서 글을 쓰며 느끼는 것은...
무슨 글을 쓰더라고 내가 먼저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예를 들어 보험글의 경우..
예전에는 그저 글만 쓰면 되는줄 알고 많은 서적들 참고내용이 거의 대부분이고,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은 극히 일부분으로 썼다면,
지금은 하나의 글을 쓰기 위해 정말 공부해서 자세하게 알고 난 다음에 글을 써야 겠다로 바뀌었다는것!












위의 캡쳐화면은 '일상에서 행복찾기' ㅎㅎ 바로 저의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입니다. 
아는 내용을 정리해서 올린 글은 상위노출 신경안쓰고 그냥 써도 최상위네요. 상위노출 방법을 잘 몰랐던 시절에 쓴 글이기도 하구요... 지금도 이론만 알지 실행은 안되고 있지만요... ㅠㅠ

아, 물론 세무정보라는 특수성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분야도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양질의 포스팅이야말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하는 사람들로부터 선택을 받는다는것을 새삼 깨달았답니다.

내가 쓴 글을 내가 제일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또한 책임도 따른다는 사실이 조금은 겁나기도 하고 부담도 되는 부분이네요.

고로, 갈수록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는 사실............!
이건 분명 공부가 부족해서겠지요. ㅠ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블로그 관리자 화면 보면서 블로그 운영하는데 뭔가 살짝 느낌이 오는듯 해서 그냥 시작을 의미하는 다짐으로 이런글 올려봅니다.  느낌만 살짝 오고 저도 글로 정리가 안되긴 하지만...

저도 정말 블로그운영을 잘해서 나~~중에~  저처럼 모르고 시작한 분들을 위해 아주 쉬운, 제가 알고 있는 블로그운영팁을  글로써 전해주고 싶은 맘을 간직하면서 글을 마감합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