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누기/보험 재무설계

은퇴준비 부족한 부모님/부모님 은퇴준비 챙기기

일상에서 행복찾기 2011. 8. 26. 18:25


 



은퇴준비 부족한 부모님/부모님 은퇴준비 챙기기



자녀들의 교유과 결혼을 위해 본인의 재산을 하나하나 처분하다보면
정작 부모  자신들의 은퇴준비를 하지 못한 분들이 상당히 많다.


평생 자식을 위해 사시는 부모님,
자신은 잘 입지도 잘 먹지도 못한 부모님을 위해 자녀들이 본인의 경제능력을 활용해 부모의 노후를
보살필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부모은퇴준비 / 은퇴준비를 점검해 보자



부모가 은퇴준비를 충분히 하지 못했다면 결국 자녀들이 부모의 노후생활을 챙겨야 한다.
그러나 자신의 가정생활도 만만치 않은게 현실이다.

부모를 위해 생활비를 지출하다보면 자녀들의 저축여력이 줄어 결국 자신의 은퇴준비도 미루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자신도 부모와 똑같이 은퇴준비를 제때 못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아직 부모가 소득 창출 활동을 하고 있거나, 예금이나 주택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본인의 은퇴자금 준비를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챙겨드려야 한다.

부모의 경우에는 자신을 위해 어떻게 노후 준비를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녀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도움을 드려야 한다.

만약 부모으 경제력이 취약하다면 자녀들이 돈을 모아 부모의 은퇴자금 용도로 연금상품에 가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모 은퇴 준비 / 부모에게 보장성 보험을 선물하라.



자녀들을 위한 보험에는 가입하면서 자신들을 위한 보험에는 제대로 가입하지 못한 부모들이 많다.

설사 보험에 가입했다 하더라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보장기간이 짧은 보험을 선택했을 가능성이 많아 정작 보험 혜택을 받아야 할 시기에 보장기간이 종료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만약 부모가 보장성 보험에 가입해 있지 않다면, 부모는 물론 자녀들까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부모가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자녀들이 부담을 해서라도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한다.


 





부모 은퇴 준비 / 부모를 위한 자금을 별도의 재무목료로 설정하라.



자녀가 보모의 치료비 보장을 위해 보험에 가입해 드리고 싶다 하더라도 나이가 많거나 건강이 나쁠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

질병에 대한 보장 이외에 재해나 사망보장등에 대한 보험에는 가입이 될 수도 있지만, 치료비에 대한 보장이 되지 않는다면 보장성 보험으로서의 의미가 상실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럴경우에 자녀들은 보험 대신에 예금으로 부모의 의료비 발생에 대비해야 한다.


부모가 연로한 경우에는 자신의 재무목표중의 하나로 부모를 위한 자금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경제력에 맞춰 부모의 의료비를 따로 준비해 놓으면 갑작스럽게 병원비가 발생 한다 하더라도 현금흐름에 어려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무료 재무설계 받아보기 :  안정되고 든든한 노후를 위해 인생의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곳.





살아가면서 늘 건강하고 늘 행복한 일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예기치 않은 불청객을 맞이하게 되는게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입니다.
어떤 고난이 닥쳐도 미리미리 대비하고 준비한다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늘 건강하고 좋은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