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반응형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신혼시절로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다시 시작해서 지금보다 더 잘 할 수 있을까??

그럴지도 모르지만, 지금도 나름 만족하며 살기 위해 노력하기에...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크지 않네요.

봄이 되면 많은 연인들이 결혼을 합니다. 신혼부부로 새 인생을 시작하는 것이죠..

 

신혼.. 듣기만 해도 설레이고 달콤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날마다 늘... 언제까지 달콤한 신혼이 유지되기는 어려운것이 현실이죠.

왜냐하면,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 신혼부부재테크 : 현실적인 생활을 하자

 

결혼전에는 각자의 소득으로 개인적인 생활을 했다면, 결혼하고 나면 두사람의 생활이 합쳐진 것입니다.

결혼하고 신혼부부가 되면 앞으로의 꿈이 많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상상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죠.

 

신혼부부, 결혼생활은 현실이라는걸 명심하고 결혼전 소비생활을 그대로 유지해서는 안될것입니다.

신혼때부터 부부의 수입과 지출을 파악하여 현재의 재정상태가 어떤지 분석한 다음, 현재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재무설계를 해야합니다.

 

 

 

 

# 신혼부부재테크 : 결혼과 연애는 다르다

 

결혼하고도 연애시절의 소비생활이 연장되어서는 안됩니다.

부부의 현재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고,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음은 영원한 신혼부부로 살더라도 경제적인 부분은 연애때처럼 해서는 안되는 이유 아시죠?

얼마 못가서 재정적으로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신혼부부가 재테크를 준비하면서,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다보면, 원하는것은 정말로 많다는 것을

느끼실것입니다. 원하는 것은 많은데, 그것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뻔하겠죠.

아마도 많은 신혼부부들이 신혼때 만큼은 연애하는것처럼 살고싶다... 라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전과 결혼후의 생활은 분명히 현실적인 부분을 감안해서 바뀌어야 합니다.

 

 

 

 

 

신혼부부가 힘을 합쳐 원하는것을 얻기 위하여 수입과 지출이 계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연애시절의 생활을 유지하면서 즐거움을 위한 지출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것은 아닌지 ..

신혼부부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수입과 지출관리가 잘 되어야하며, 연애시절과 결혼후의

생활패턴은 분명히 달라져야 합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 신혼부부재테크 : 생각을 바꾸자

 

연애와 결혼은 다릅니다.  나 혼자에서 우리로 바뀌는 것이죠.

수입과 지출관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를 위한 것에서 우리를 위한 수입과 지출이 되는것입니다.

신혼부부시절부터 부부가 함께 수입과 지출에 대한 내역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지출이 적당하게 되었는지

검토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지출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부부가 함께 의견을 주고받으며, 목표를 설정해서 실행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부부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소비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 신혼부부재테크 : 부부가 함께 할 미래의 목표를 세우자

 

혼자서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던 연애때와는 달리, 결혼하고 두사람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결혼후에는 두사람이 만들어가는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지켜나가야 합니다.

신혼부부시절부터 부부가 함께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신혼부부재테크방법으로 부부가 함께 목표를 세울때는  되도록 구체적으로 정하세요.

30대에 2세계획, 여유자금 천만원모으기, 종자돈 3천만원모으기, 자동차구입하기 등등..

부부가 상의하여 구체적으로 목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신혼부부재테크목표는 작은목표부터 시작하여 차츰 큰 목료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목표를 이루었을때 성취감을 느끼며 더 큰 목료로 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부부가 함께 목표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준비해야합니다.

현재의 만족보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부부가 함께 계획하고 실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 신혼부부재테크 :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신혼부부.. 행복한 생활을 위한 시작입니다.  처음부터 부부가 함께 목표를 정해서 실천한다면 금방 부자 될것입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처음부터 거창하게 시작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둘이 함께여서 무엇을 하든 든든하지 않을까요?

 

돈을 모으는 일도 부부가 함께 하면 좀 더 빨리 모을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것입니다.

첫시작, 현재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은데,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서 현재의 상황을 먼저 파악하고,

앞으로 필요한 재무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를 위한 재무설계추천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곳,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곳이 있는데요, 바로 한국재무설계센터입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에서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1:1 맞춤형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어서 더 편안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지도가 높아 매월 4,000여명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만족해 하는 곳이랍니다.

처음 시작이 중요합니다. 현재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추천 : 무료재무설계상담 한국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링크]

신혼부부재테크, 직장인재테크, 맞벌이부부재테크, 종자돈모으기, 목돈마련전략 등 맞춤형재무설계 상담

 

 

<예비신부 재무설계후기>

 

 

 

둘이 모여 하나가 되었으니, 부부의 재테크방법에 대한 진단도 파악해 보시는것이 좋겠네요.

각자의 재테크방법이 어떤지... 재테크에 대한 생각과 실천방법등을 셀프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재테크진단과 분석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바로가가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