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반응형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돈모으기를 할때 1년에 5백만원, 3년에 이천만원.. 이런식으로 계획을 세웁니다.

돈모으는데 있어서 얼마를 벌었는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얼마나 잘 관리하고 쓰느냐가 더 중요한 일인듯합니다.

 

# 20대 돈모으기

 

돈을 버는 목적은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지요.

돈모으기를 하지 않는다면 돈을 쓰고 싶어도 쓸수가 없을때가 있고, 반대로 돈이 아무리 많아도 건강이 좋지

않다거나..뭐 여러가지 이유로 쓰고 싶은데에 쓰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돈을 쓰고 싶을때 쓰고, 또 쓰고 싶은 일에 쓰면서 살기 위해 우리는 돈모으기, 바로 저축을 해야합니다.

 

20대부터 돈오으기를 시작해서 은퇴전까지 경제활동을 통해 모은 돈은 은퇴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저축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00세시대를 맞아 경제활동없이 노후생활 40년이상을 살아야한다고 합니다.

은퇴이후에 일정수준의 생활방식을 유지하기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은퇴자산이 필요하겠지요.

 

 

 

열심히 저축을 하지만, 저축으로 모은 원금만으로는 부족하고,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고 일정수준 이상의

수익률로 투자해야만 적절한 규모의 은퇴자산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돈을 모으는 이유가 꼭 은퇴자산을 위한 것만은 아니겠지요.

사는동안 집도 마련해야하고 자녀교육비도 지출되고, 사고나 질병치료비용도 있으며, 경제활동을 못할경우를

대비한 비상자금도 마련해야합니다.

 

또 돈모으기를 실천해서 여유돈을 모아둘 경우 투자기회를 얻어 큰 수익을 낼 수 도 있을것입니다.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 돈모으는 방법

 

카페라떼효과로 알 수 있듯이  저축한 원금만 가지고는 큰 돈을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카페라떼효과 관련글 보기 =>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모은돈을 적정한 수익률로 투자를 해서 큰 돈으로 키울 필요가 있는 것이죠.  큰 수익을 위한 욕심으로

위험이 커지는 투자는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돈모으는 방법을 터득해야겠습니다.

 

돈모으는 방법으로 위험이 싫다고 저축해서 모은 원금을 안전자산에만 투자하면 수이율이 낮아서

은퇴자산 마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예금이자율이 4%도 되지 않으니까요..

 

 

 

20대, 30대의 젊은이들의 경우 오랜 시간 투자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이런 큰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한다면 혹시라도 위험자산의 수익률이 급락할 경우라도

다시 만회할 수 있는 기간이 있으므로 수익율이 높은 자산에 투자해볼 가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은퇴시점이 가까워진 연령대라면 위험자산에 큰 비중을 두는 것은 너무 위험한 일입니다.

스스로 본인에게 맞는 돈모으는 방법에 대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겠습니다.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추천

 

돈모으기를 위한 욕심으로 높은 수익률을 얻으려고 하면 분명히 큰 위험이 동반됩니다.

투자는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게 투자대상과 투자비중을 잘 선택해서 투자해야합니다.

 

각자의 목표수익률과 위험에 대한 선호도에 맞춰서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에 배분을 잘 해야겠지요.

하지만, 위험파악이나 안전자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 쉽지는 않습니다.

 

행복한 은퇴후 노후생활을 위한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알고 있다면

실천하기가 훨씬 쉬울것입니다.

 

 

 

본인의 나이와 은퇴자산 및 보유자산의 규모에 맞게 투자를 통한 수익률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실천한다면 훨씬 안정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은퇴자산을 위한 돈모으기, 무조건 어렵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천해야 가능합니다.

요즘은 재무설계를 무료로 해주는 곳이 있어서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확실하게 설계를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듯합니다.  행복한 생활을 위한 돈모으기의 기본,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본  많은 분들이 이미 경험하고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후기>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해 드리자면,

매월 4,000여분에게 재무설계를 통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고 있는 [리더스리치] 입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본인이 마음에 드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선택해서 상담이 가능하므로 더 좋은듯합니다.

돈모으기, 돈모으는 방법을 위한 기본,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부자되는 방법을 터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20대 돈모으기 돈모으는방법

 

추천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 [링크]

직장인재테크, 종자돈1억만들기, 은퇴자산, 사회초년생, 내집마련, 결혼자금, 금융전반에 걸친 무료상담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