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노후준비..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얼마일까요?

반응형

노후준비..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얼마일까요?

 

요즘은 젊은 20대부터 노후준비자금 마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가 물려준 재산이 없다면.. 스스로 노후생활비를 미리미리 마련해야하는것이 현실이니까요..

노후준비.. 노후생활비를 위해 얼마나 준비하고 계신가요?

 

사실.. 생각으로는 준비해야지 .. 하면서도 먹고살기 빠뜻해서 노후준비에 대한 준비는 늘 뒤로 밀리고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도 그렇구요..

 

 

노후준비..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얼마일까요?

 

 

# 노후준비, 노후생활비는 얼마가 적당할까요?

노후한달생활비의 기준이 따로 있지는 않죠.. 사람마다 돈을 쓰는 금액이 다르고 생활패턴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예를들어, 도시에 사는사람과 농촌에 사람의 경우 고정비지출에 대한 금액만 해도 차이가 많이 날듯합니다.

대도시의 경우 집값이 비싼 동네에서 거주한다면 고정생활비가 많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또 농촌에 사는 경우라해도 아직 공부하는 학생이 있다면 그 또한 목돈지출이 예상되므로, 노후생활비가 일정하게

지출될 수 없는 상황이며, 개인마다 주어진 상황, 생활수준, 그리고 소비수준에 따라 다를거라 생각됩니다.

어떤 상황이든지.. 보통의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한달생활비를 현재 생활비의 70%정도로 계산을 하더군요.

 

 

노후준비..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얼마일까요?

 

 

# 노후준비, 노후생활비 마련을 위한 계획세우기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노후준비는 개인의 처한 상황에 맞게 세우는 것이 가장 좋은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무리하게 계획을 세워서 실천하지 못하는것보다 현재의 내 상황에 맞는 계획으로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시대가 변해서 자녀가 부모의 노후를 책임져주는 것은 기대할 수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자식을 위해서 등골빠지게 일을 하고 위해준들... 나의 노후에 자식을 바라볼 수 없는것이 현실이니,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노후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노후준비.. 쉽지 않죠..

노후생활비가 많다고 노후가 행복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노후에는 안정된 노후생활비가

있어야 가본적으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사는데 돈이 다는 아니지만, 생활하는데 꼭 필요로

하는것이 돈이기도 합니다.  노후생활비 마련을 위해 폐지를 줍는 생활... 상상도 하기 싫군요..

 

가만히 나의 노후를 상상한다면... 편안하고 안정된 노후준비를 위한 계획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경제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지금  바로 노후준비를 위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노후준비, 나중에.. 나중에는 이미 늦습니다.  금액이 많건 적건..계획을 세워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노후준비..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얼마일까요?

 

 

# 노후준비, 노후생활비 마련을 위한 계획실천하기

부모님세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린 자식들을 위한 투자는 빚을 내서라도 밀어주고픈 마음으로,

자식을 위해서는 뭐든 하는 것이 당연시 되는 환경이었던거 같습니다.  요즘 젊은 엄마들도 방법은 다르지만,

많지 않은 자식이기에 오히려 더 큰 투자를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식이 잘 되는 것을 보는 부모의 마음은 한없이 뿌듯한 든든하며.. 그저 좋지요..

하지만, 자녀양육비와 자녀교육비 몫으로 너무 많은 투자를 하느라 정작 본인의 노후준비는 뒷전이기 일쑤입니다.

자녀가 부모의 노후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녀교육비와 마찬가지로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생활비릉 위한 투자도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녀를 위한 투자에만 신경쓰신분이라면, 이제는 노후생활비를 위한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십시요.

나의 안정된 노후가 보장되어야 자녀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노후가 궁핍한 부모.. 자녀들에게도 부담스럽습니다.

 

노후준비, 지금이라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금액이 많으면 좋겠지만, 현실에 맞게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생활비마련, 꼭 계획을 세워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노후준비, 노후생활..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시는것은 아니신가요?

아직 젊은 나이라해도 남의 얘기는 아닙니다. 젊을때,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이들었다고 포기하기보다는.. 지금이라도 노후준비를 위한 실천을 하시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편안하고 안전된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준비,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지금 당장 실천하십시오.

 

 

 

 

 

# 노후준비, 노후생활비 마련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령화시대, 노후생활 40년이라고 합니다.  긴세월 안정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해야겠지요?

노후준비..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해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야 할까요?  사실 너무 막연합니다.

 

노후준비를 하고픈 마음은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무료로 노후준비자금마련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해주시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리더스리치 라는 곳인데요, 매월 3.000~4,000여분들에게 무료로 노후준비를 비롯 재무설계를 통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리더스리치 에서는 노후준비자금마련, 노후생활비마련에 대한 상담, 자녀교육비, 내집마련, 종자돈모으기 등등..

재테크에 대한 노하우까지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마음에 드는 전문 재무설계사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더 많은 사랑을 받는 듯 합니다.

 

늘 생각만 해오다가 시간만 보내고 계셨다면.. 이제는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지금 시작하세요.

노후생활을 위해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한 장기적인 계획을 실천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무료재무설계추천 : 리더스리치 맞춤형 무료상담신청 바로가기 [링크]

노후준비, 노후자금, 노후생활비, 자녀교육비, 내집마련, 직장이재테크, 종자돈모으기등 무료상담신청

 

 

<무료재무설계 후기>

 

 

 

나의 재무등급 무료로 확인해 보기[링크]

본인의 현재 재무상황을 셀프진단을 통해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