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반응형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새해들어 벌써 일주일이 훌쩍 지나갔네요. 시간은 여전히 너무 빠르게 흘러가는듯합니다.

 

새해가 되면 늘 새로운 계획을 많이 세우게 되는듯해요.

살이찐 사람들은 다이어트계획을... 공부를 하는사람들은 공부계획을.. 또 여러가지 자격증에 도전도 하시고..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계획중 하나가 바로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에 대해서가 아닐까요?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돈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모아서 부자가 되었을까요?

나도 경제적으로 불편함 없이 빨리 부자되고 싶다.. 하는 맘 간절하신분들 많을듯합니다.

오늘은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에 함께 공부해볼까요?

 

부자되는법과 돈모으는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서민들이 부자되는법은 어떤 특별한 방법으로 돈모으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것이라기 보다는,

일상생활에서의 돈쓰는 습관, 즉 지출과 수입관리를 어떻게 하는냐의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1. 부자되는법, 지출과 수입관리의 돈쓰는 습관을 잘 들여 돈모으는방법을 터득하자.

 

상식적으로 돈을 많이벌면, 빨리 부자가 되고, 돈을 적게 벌면 부자가 되기 쉽지 않을거란 생각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지출에 대한 습관이 잘못되어 다음달에 또 벌면 된다고 생각하며 흥청망청

써버리는 습관을 들이다면.. 어떻게 될까요?  또 적은 돈을 벌지만, 먼저 저축하는 습관으로 수입과 지출에 대한 계획이

철저하다면 분명 돈모으는데 성공하실겁니다.

 

이렇듯, 수입이 많고 적음을 떠나 본인의 수입에 맞게,  지출은 계획을 세워서 소비하고, 수입에 맞게 통제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수입과 지출에 대한 관리방법으로 지출통장을 각각 나누어서 관리하는 방법도

좋겠고,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며, 가계부를 작성하여 수입과 지출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부자되기위한 돈모으는방법으로 꼭 필요하겠습니다.

 

 

 

 

 

 

2. 부자되는법, 분산투자로 돈모으는방법에 도전하자.

 

분산투자... 많은 부자들이 하는 말입니다. 많이 들으셨죠?  어떤사람은 그럽니다.. 돈이 있어야 분산투자를 하지...

맞습니다. 돈이 있어야 분산투자도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꼭 많은 돈이 있어야 분산투자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예를들어, 한달에 50만원을 적금을 들 여유가 생긴다면 이율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적금을 찾아 한곳에 50만원을 매월

예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만기가 되었을때 이자소득세와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면 이자가

그리 많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적금이율이나 예금이율이 낮은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지요.

 

이렇게 적은금액이라 해도 30만원은 적금을 가입하고, 20만원은 적립식 펀드나 기타 수익율이 높은 상품에 투자를 해보는

모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분산투자, 큰 금액의 목돈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것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3.  부자되는법, 소득에 대한 소득공제가능한 상품 선택으로 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하자.

 

사업자도 마찬가지이고 직장인도 그렇고.. 세금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소득이 발생하면 세금을 당연히 납부해야겠지요.  마침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는데요, 같은 소득이 발생해도

연말정산을 하면 어느분은 세금을 더 납부해야하는 상황이고, 어떤분은 그동안 낸 세금을 다시 돌려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소득공제가 가능한 금융상품을 가입해 놓은 경우 많은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돈벌어 세금으로 다 내놓기 싫어 이런 소득공제 상품들을 잘 골라서 절세를 통한 재테크를 실천하고 있지요.

부자되는법이나 돈모으는 방법, 정해진 수입에 지출을 적게 하게 하는것이 최고의 방법 아닐까요?

본인의 소득에 맞추어서 소득공제가능한 금융상품이 어떤것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서 가입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4. 부자되는법, 돈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하자.

 

누가 주식을 해서 대박이다더라... 펀드에 투자를 해서 대박이다더라... 소문들 많습니다.

남들 말만 믿고.. 혹은 소문만 듣고... 나도 해봐야지 .. 하는 생각으로 그동안 모은 재산을 날리는 경우도 많지요..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힘들게 벌어서 모은 돈을 불리고 싶은 마음은 다 같을것입니다.

남들이 대박났다고 나도 그럴거라 기대하지는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투자하려는 곳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투자금액과 투자시기를 예상하여 신중하게 하여야할것입니다.

결국 본인의 결정으로 투자하게 되겠지만, 부자되는법,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판단과 금융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5.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은 무료재무설계를 통해서 배워보자.

 

예전에는 생소하던 단어 자산관리사, 재무설계사....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재테크노하우나, 투자에 대한 방향, 금융전반에 걸쳐 지식이 해박한  전문가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많은 부자들은 자산관리사를 옆에 두고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본인이 경제공부를 많이해서 아무리 잘 안다고 해도 전문가보다 더 나을까요?

날마다 변하는 경제동향과 수많은 금융상품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상품과 분산투자를 위한 선택 등등

전문가의 노하우를 살린 상담을 통해 투자를 하게 된다면 부자되기 위한 돈모으는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곳이 많습니다.  금융전문가와의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부자되는법과

돈모으는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요즘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중 인지도가 높고 매월 3,000~4,000여명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한국재무설계센터 [링크] 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한구재무설계센터에서는 재무설계사를 본인이 직접 선택해서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정말 쉽지 않죠.  돈을 모으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다면,

부자의 꿈은 더더욱 멀리 사라질것입니다.  지금은 부자가 아니더라고 현재의 나의 상황에 맞는 재테크방법을 찾아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면 분명 돈모으는방법 실천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추천 :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 [링크]

부자되는법, 돈모으는방법, 결혼자금, 직장인재테크, 내집마련, 종자돈모으기 등 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무료제공

 

 

< 무료재무설계 후기> 

 

 

<재무진단 셀프테스트>

 

지금은 부자가 아니지만 부자가 되고싶으신 분이라면, 현재의 재무상황을 파악해 보시는것도 꼭 필요합니다.

현재의 나를 알고 앞으로 부자되는 나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번째 실천과제, 재무진단 셀프테스트입니다.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