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40대재무설계추천

반응형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40대재무설계추천

 

40대가 되고보니, 노후문제가 그리 먼 얘기가 아니고.. 노후생활비를 위한 노후자금준비가 현실로 느껴지기 시작하네요..

미혼일때 직장생활을 할때는 나를 위해 지출하고 집안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그렇게 돈을 모으기보다는 지출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결혼해서 아이들이 어렸을때 돈을 모아야한다라는 얘기를 참 많이 들었는데, 지나고 보니 정말 맞는 말씀이더라구요.

아이들이 어릴때... 돈을 쓸일이 없을때 부지런히 모아야겠더라구요.

 

40대가 되고보니, 아이들이 중고등학생이 되고, 돈나갈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돈모으기가 쉽지 않은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현실인데 노후생활비를 위해 노후자금마련을 따로 할 수 있는 여력이 되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더라구요.

 

 

 

 

 

 

# 노후생활비 얼마나 필요할까요?

 

오늘도 시댁을 다녀왔는데, 시아버님의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해 실천해오신것을 보면 정말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젊은시절부터 생활속 계획과 실천으로 정말 노후준비를 탄탄하게 준비해오신것을 볼 수가 있어서 다행스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노후가 되면, 노후생활비가 모두 똑같은 금액은 아닐겁니다.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해 얼마나 준비하고 계신가요?

40대재무설계가 새롭게 필요한 이유도 바로 곧 닥칠 노후생활을 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본인이 경제활동을 하고 있을때와 경제적능력이 없는 경우의 노후생활비의 규모는 분명 다를것이라 생각됩니다. 

경제적활동이 없는 상황인데, 아직도 학생이 있거나, 결혼을 앞둔 자녀가 있다면..노후생활비에 대한 개념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노후한달생활비 미리미리 스스로 준비하자.

 

40대가 되어서도 아직도 자녀들 뒷바라지를 하며, 먹고살기 바빠서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노후자금을 아직

넉넉하게 준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0대재무설계를 통해  계획을 세워 준비하고 있는데.. 마음이 다급해집니다.

 

먹고살기 바쁘다고 노후생활비지출에 대한 계획을 뒤로 미룬다면, 노후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자녀들이 알아서 부모를 부양해줄까요? 그렇다면 정말 다행스런 일이지만...  자녀만 의지하기에는 힘든

현실이 되버린듯해서 씁쓸합니다.

 

 

 

 

 

노후한달생활비로 허덕이는 생활을 하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노후자금마련을 위해 준비해야합니다.

노후에 한달생활비가 많다고 무조건 행복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경제활동을 하기 힘든 노년기에는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노후한달생활비가 꼭 필요합니다.  없으면 없는대로 살면되지...라는 생각은 아니시죠?

 

안정적이고 행복한 노후를 바라신다면 한살이라도 젊을때 노후생활비를 위한 계획과 실천이 필요합니다.

 

추천 :무료재무설계 리더스리치바로가기 [링크]

노후자금마련, 목돈마련전략, 내집마련,종자돈모으기, 자녀교육비와 결혼자금 등 맞춤재무설계 무료상담가능

 

 

 

 

 

 

 

#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40대재무설계추천

 

주위를 살펴보면 자녀교육비를 최고로 생각하고, 자녀를 위한 교육비지출은 무조건적으로 하는분들 많이 봅니다.

그런반면에 본인들의 노후한달생활비를 위해 노후자금마련준비를 하고 계신분들은 많지 않죠..

 

나중에 하면 되지... 애들좀 키워놓고.. 교육비로 지출이 많아서 힘들어... 라고 생각하시면서 노후생활비를 위한

계획과 실천은 뒤로 미뤄지고 있는분들 많더라구요.

 

노후생활비가 많은것이 행복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안정된 노후는 자녀들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부모의 기본적인 생활비마저 챙기면서 부모를 부양해야하는 자녀들은 과연 행복할까요?

 

 

 

 

 

 

 노후한달생활비, 많고 적음을 떠나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본인의 노후생활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아직도 노후생활비에 대한 노후자금마련계획이 없다면, 지금 바로 계획을 세워서 실천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고 해도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계획해서 미리미리 준비하는것이 노후생활을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고령화시대입니다. 100세시대라고도 하죠.  노후생활40년이라고 합니다.

경제적활동없이 40년을 더 살아야한다면.... 노후생활비 없는 생활이 어떨지... 상상하기도 싫군요. 

40대이면서, 아직도 노후자금마련에 대한 계획을 안일하게  나중일로만 생각하고 계신분이라면.. 지금 당장 40대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침, 리더스리치에서 고령화시대를 살고 있는 현실에 맞게 노후생활비마련을 위한 노후자금마련,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방법,

연금저축상품, 자녀교육비와 결혼자금 등등...   노후생활 40년이라는 긴세월동안 안정된 노후를 위한 노후생활과 재테크를

위한 전문재무설계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서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막연하게 .. 나중에 준비해야지... 라고 늘 생각만 하고 있을때 시간은 계속 흐르고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준비로 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추천 :무료재무설계 리더스리치바로가기 [링크]

노후자금마련, 목돈마련전략, 내집마련,종자돈모으기, 자녀교육비와 결혼자금 등 맞춤재무설계 무료상담가능

 

 

01234567

 

<은퇴설계사례>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추천>

본인의 현재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재무진단을 통한 분석을 스스로 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