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맞벌이부부재테크/맞벌이부부재무설계받아보기

반응형

맞벌이부부재테크/맞벌이부부재무설계받아보기

 

 

요즘은 혼자 벌어서는 살기 힘들다고 하죠?

저도 맞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봐도 맞벌이를 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맞벌이부부 여러분, 맞벌이해서 돈 좀 모으셨어요?

오늘은 맞벌이부부의 재테크에 대한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혼자버는 외벌이부부보다 맞벌이부부가 분명 수입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외벌이부부보다 맞벌이부부가 돈모으는 것에 있어서 특별하게 좋거나, 더 많은 돈을 모으거나

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를 봐도 그렇구요... 어느 광고처럼 뭔가 잘못되었다?? 란 생각이 듭니다.

 

 

 

 

 

 

외벌이부부의 경우 맞벌이부부에 비해 적게 번다는 생각에 허리띠 바짝 쪼여서 절약하며, 알뜰하게 생활하게 되며,

맞벌이부부의 경우 두사람이 버니까... 라는 생각으로 이정도는 써도 될거야~ 하는 마음이 커서 푼돈이 모여 큰돈이 세나가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거 아닌가 싶네요.  뭐, 물론 다 그렇진 않겠지만요..

 

 

 

 

 

실제로 맞벌이를 할 경우 외벌이보다는 소득이 높습니다.

하지만, 소득만 높다고 돈이 모아지는 것은 아니죠..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맞벌이부부의 경우 두사람의 소득을 잘 관리하는것이 돈 모으는 방법일텐데... 부부 중 어느 한사람이 맡아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사람 모두 돈관리에 대해 잘 아직 서툴다면, 재무설계를 통해 돈관리에 대해 공부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리더스리치 [링크] : 맞벌이부부재테크방법, 직장인재테크방법, 목적자금, 종자돈모으기등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 가능한 곳

 

 

 

 

 

 

맞벌이부부 재테크방법

 

부부 중 어느 한사람이 지출관리를 하면서, 먼저 저축하고 나중에 소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출관리를 하는 분은 한달 지출계획을 세우고, 가계부를 작성하며 푼돈이라 생각되는 새나가는 돈을 막아야합니다.

 

또한, 외벌이부부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맞벌이부부의 경우 소득공제상품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연금저축, 청약저축, 주택마련저축, 신용카드사용하기, 체크카드사용하기, 현금영수증챙기기 등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소득공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챙겨야겠습니다.

 

 

 

 

 

맞벌이부부의 경우 돈관리에 대한 계획이나 지출에 대한 계획도 부부가 함께 의논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지출통제를 하고 있는 한사람의 판단으로 지출하고 결정해버리는 일이 없도록 부부가 함께 의논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평생직장이 없어진 요즘.. 언제 외벌이로 바뀔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고 있어야겠습니다.

두사람이 벌다가 한사람이 그만두게 되면 소득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되므로, 갑자기 그런일이 생겼을 경우에 당황하지 않도록

만약을 위한 대비도 생각해야겠습니다.  갑자기 이런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여유자금을 마련해 두는것도 필요하겠습니다.

 

 

 

 

 

 

 

맞벌이부부 재무설계 받아보기

 

맞벌이부부는 남보다 좀 더 번다는 생각으로 지출을 할때 쉽게 결정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벌면 되니까..라는 생각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은 가득한데, 모은 돈을 어떻게 관리해서 종자돈으로  키울수 있는 방법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많은데, 늘 관심뿐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실천이 되지 않는 경우죠..

이런경우, 맞벌이부부의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뭘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를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맞벌이부부 재무설계입니다.

맞벌이부부에게 맞는 재테크방법과 장기적인 재무목표를 세워서 실천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무료라고 해서 아무곳에서나 받을 수 는 없겠지요.

맞벌이부부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정보와 재무목표를 향해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링크걸어 드립니다.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생각이 있으면 실천을 옮겨야 합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방문하셔서 맞벌이부부 재테크와 재무목표를 달설하는 데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리더스리치 [링크] : 맞벌이부부재테크방법, 직장인재테크방법, 목적자금, 종자돈모으기등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 가능한 곳

 

 

 

 

 

 

더불어,

본인의 재테크진단과 분석을 통해 현재의 재정상태를 진단해보시는것도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현재 나의 재무상태가 어떤지... 앞으로의 재무상태는 어떻게 변할지..

간단한 설문으로 셀프진단이 가능하니, 받아보시면 본인의 재무상태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셀프진단으로 재테크진단과 재정상태를 확인해보시고,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것도 좋겠네요.

 

<재테크 진단과 재정상태 확인 추천>

재테크진단과 분석으로 나의 재정상태 확인해 보기 [셀프진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