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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간돈 들어온돈, 잘 적어 새는돈 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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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간돈 들어온돈, 잘 적어 새는돈 막자!!

 

돈때문에 가족들이 자주 다투거나,

돈 얘기만 나오면 걱정이 되어 아예 돈얘기를

언급하지 않으려 하기도 하는...

정말 돈때문에 걱정이 많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늘 살림은 제자리.. 아니 더 힘들어진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입니다.

 

 

남보다 덜 쓰고 덜입고... 잘 쓰고 사는것 같지도 않은데 월급을 받으면 빠져나가기 바쁩니다.

통장에는 늘 잔고가 비어있고..늘 빠듯한 생활을 합니다.  왜 그럴까요?

늘 이런 불평을 하고 계시다면, 좀 더 체계적인 가계운영을 해보시는것은 어떨까 싶네요.  나간돈, 들어온돈을

적기만 해도 새는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달 받는 돈, 나가는 돈이 똑같은데 적는다고 무슨 소용이 있겠어~ 하시진 않나요?

매달 들어와서 지출되는 목록이 머리속에 다 있다고 생각하고 계시진 않으세요?

매달 똑같은 월급으로 살림이 뻔하다고... 생각하고 계시진 않으세요?

그러나 막상 들어온돈과 나간돈의 항목을 구분해서 적어보면 생각이 달라질것입니다.  들어온돈과 나간돈을 적어

보는것만으로도 가계에서 새는 돈의 정체를 알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막연하게 저축할 돈이 어딨어? 라고 치부해버리고 계시던 분들도 지출내역을 적다보면, 어라? 저축을 조금 해도

되겠네..라며 희망을 품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들어온돈과 나간돈의 지출항목을 구분해서 적다보면,

앞으로 들어올돈과 나갈돈을 비교해 볼수 있기 때문에 적는다는것 자체로도 중요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인센티

브나 보너스등.. 수입을 예상해놓고 지출과 비교한 예산을 짜두면 어디로 새는지 모르게 새나가는 돈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영업자의 경우는 더욱더 중요합니다.  대개 소득이 불규칙하고 가계소득과 사업소득을

섞어서 쓰기 때문에 새는 돈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영업자의 겨우 사업소득과 계소득을 분리해서

각각 현금흐름표를 작성하여 규모있게 생활하지 않으면 돈이 어디로 갔는지 파악하기 힘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나간돈, 들어온돈..

가계부를 적어도 좋고.. 아니면 내가 만든 간단한 서식을 이용해도 좋고..

아무튼 수입과 지출항목을 적기만 잘해도 새는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난 체질상 이런거 못해 ~, 난 가계부 생각만해도 머리아퍼~, 적어봐야 남는게 없어~ 라는 생각으로

나간돈 들어온돈 적지않고 계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잘 적어보세요~

분명히 달라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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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좋은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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