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개인파산신청과 개인회생신청자격안내

반응형

개인파산신청과 개인회생신청자격안내



개인파산신청자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개인회생신청문의가 많아진지 오래입니다.
개인파산신청자격과 개인회생신청자격은 조금 다릅니다.

개인파산신청자격과 개인회생신청자격을 알아볼게요.




<개인파산신청이 가능한사람>

1.개인파산신청은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2. 개인파산신청은 채무원금의 합이 1,500만원이 넘는사람이어야 합니다.

1)개인파산신청은 보증채무도 가능합니다.

2) 개인파산신청은 개인에게 빌린 사채도 통장거래내역등 빌린 자료가 있고 채권단의 성명,연락처,주소등을 알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3)개인파산신청은 나이가 60세이상이거나 질병이나 사고로 장애가 있는 사람은 차후 원금의 합이 1,500만원이 넘지 않아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개인파산신청은 현재소득이 없거나 가족수에 비해 급여소득이 적은사람이어야 합니다.

배우자 이외 부양가족(자녀및부모)이 많은 경우 급여소득이 많지 않으면 가능합니다.

4. 개인파산신청은 부모나 배우자 및 자녀의 재산이 없거나 적은사람이어야합니다.

부모나 배우자 및 자녀의 재산이 있더라도 많지 않고, 이 재산의 형성에 본인이 거의 기여하지 않은 경우 가능합니다.

5. 개인파산신청은 명책불허가사유에 해당하는 행위가 크게 존재하지 않는사람이어야합니다.

채무 중 일부에 대해서만 사기죄등 처벌을 받은 경우 가능합니다.

최근의 채무가 있지만 많지 않고, 반드시 빌릴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거나 다른 채무의 변제를 위해 어쩔 수 없었던 경우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 사람>

 1. 개인회생신청은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은사람이어야 합니다.

 2. 개인회생신청은 현재의 재산보다 더 많이 변제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현재의 재산이 청산가치보다 변제하는 변제액의 현재가치가 더 높아야 합니다.

 3.개인회생신청은 채무 원그의 합이 1,500만원이 넘고 담보없는 채무 5억원이하에 담보 있는 채무를 합하여 10억원 이하의 사람이어야합니다.

개인에게 빌린 사채로 통장거래내역 등 빌린 자료가 있고 채권자의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알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4. 개인회생신청은 현재 사업을 운영하거나 급여 소득이 증명되는 사람이어야합니다.

직장에서 4대보험 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도 통장으로 급여를 수령하는 등 증명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5. 개인회생신청은 최대 5년 동안 변제계획대로 변제액을 매월 꾸준희 납입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통 3회이상 변제액을 납입하지 못하면 개인회생 절차가 폐지될수 있습니다.

 6. 개인회생신청은 공무원 등 개인파산 및 면책 신청을 할 수 없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7. 개인회생신청은 부모나 배우자 및 자녀의 재산이 너무 많지 않은 사람이어야합니다.

부모나 배우자 및 자녀의 재산이 있더라도 많지 않고, 이 재산의 형성에 본인이 거의 기여하지 않은 경우 가능합니다.

 




과도한 빚으로 마음고생 많으신 분들에게  개인파산, 개인회생에 관한 모든 상담을 무료로 해드리는 희망의손길을 소개해드립니다.  개인파산, 개인회생에 관한 모든 상담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 희망의손길 상담서비스를 받아보시고,  정확한 벌률정보를 제공받으셔서 개인파산과 개인회생에 관련된 꼭 필요한 상담을 받아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개인파산/개인회생상담 희망의손길[링크]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