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요추압박골절 시술비용, 부모님의료실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반응형


요추압박골절 시술비용

얼마전 낙상으로 인해 요추압박골절이라는 진단을 받고 시술을 받았는데요, 골절 후 심한 통증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압박골절 시술을 받고 나니 바로 움직임이 가능해지는 것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의술의 발달에 놀라기도 했구요. 의사들은 수술도 아니고 시술이라고 간단하게 설명가기도 하던데, 수술이든 시술이든 당사자 입장에서는 대단한 변화이므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추압박골절 시술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요추압박골절 시술비용 영수증


시술비용이 좀 되지요? 아파서 꼼짝못하는 상태에서 걸을 수 있게 변화된 상태를 본다면 시술비용이 저렴할 수도 있겠습니다.
요추압박골절시술은 한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시술후 울렁거림과 구토가 있을 수 있는데 금방 진정되고 안정을 찾았습니다.


부모님의료실비보험 가잎해야하는 이유

연세가 드신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은 가입해 두셨나요? 넘어져서 요추압박골절이 생기고 시술로 인해 갑작스럽게 지출되는 비용이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좀 더 일찍 살펴보고 실비보험을 가입해 둘걸~ 하는 후회가 되더라구요.


요추압박골절 시술은 인체에 사용되는 시멘트를 삽입하는 거라고 설명을 해 주셨는데, 들어도 알기 어려운 전문용어는 기억에서 벌써 사라졌네요.

1박2일 입원으로 시술가능해서 많은 불편없이 받을 수 있겠습니다. 요추압박골절이라는 것도 처음알았고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시술을 통해 치료가 된다는 사실도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요추압박골절 시술 후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반듯하게 앉지도 못한 상황에서 시술후 4시간정도 안정을 취한 후 워커를 밀며 걷기가 가능합니다.

3개월정도 허리보호대를 착용해야한다고 하니, 퇴원후에도 약간의 불편함은 따르겠네요.

나이드신 부모님세대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많지 않았고 가입도 쉽지 않아서 실비보험 보장을 바는 부모님들이 많지 않은 거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가입이 가능한 연령대에 있다면 꼭 실비보험 가입해 두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나이들수록 병원과 친하게 되고 약해진 뼈는 쉽게 골절로 이어지게 되더라구요. 건강하게 살 수 있으면 좋겠지만, 나이들면서 아프고 다치고 하는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며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