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몸에좋은사과/사과보관법/사과제대로먹는법

반응형




몸에좋은사과/사과보관법/사과제대로먹는법


몸에 좋은 사과는 장을 튼튼하게 도와주는 펙틴성분이 가득한
영양과일이죠.

몸에좋은 사과, 사과보관법과 사과 제대로 먹는법을 알아볼까요?


몸에 좋은 사과~~  

 




몸에 좋은 사과, 요즘은 수확해서 저온저장고에 보관하기 때문에 1년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사과의 제철은 가을이라고 할 수 있죠.  사과의 당도와 영양이 가장 높은 시기는 10월에서 11월경입니다. 이때 구입하는것이 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9월전에 나오는 여름 사과는 구입 후 빨리 먹는것이 좋습니다.

좋은 사과는 껍질이 거칠고 옆은 빨간색, 아래는 노란색인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교차가 큰 곳에서 자란 사과가 당도가 높고, 당분이 밖으로 베어 나오면서 표면이 거칠어진 사과가 신선하고 맛있는 사과입니다.  반짝반짝 왁스칠한 것처럼 윤이 나는 사과는 오래된 것으로 좋지 않은 사과랍니다.  보기에는 예쁘고 좋은데 말이죠...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사과~~  

 




사과의 주성분은 과당, 포도당 등이 당질이며, 신맛을 내는 유기산과 식물성 섬유의 일종인 펙틴, 칼륨 등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사과속의 당은 우리 몸에 흡수가 잘되고 쉽게 동화되는 당류입니다.  유기산은 사과산과 구연산이 주류를 이룹니다.  사과에는 특히 펙틴이라는 식물성 섬유가 풍부한데, 펙틴은 수분을 흡수하면 잘 엉기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과는 잼이나 젤리를 만들기 좋답니다.


사과 보관법~  

 



사과를 보관할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사과는 흠집이 나지 않게 실온에서 보관하면 품질변화없이 3~4개월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두면 사과속에 들어있는 에틸렌가스의 영향으로 다른 과일이 빨리 익어버립니다.

하지만 사과를 감자와 함께 두면 감자의 발아를 막아 감자에 싹이 나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의 저장기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사과 제대로 먹는법~~  

 




사과를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맛있게 먹을까요?

사과는 깍거나 갈면 금방 갈색으로 변합니다.
이런 현상은 사과속의 클로로겐산과 폴리페놀산이 공기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산화되기 때문이죠.  사과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소금물이나 설탕물에 담가 두거나 레몬즙을 뿌려두면 됩니다.

또 사과를 먹을때는 껍찔째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장을 튼튼하게 하는 펙틴이
과육보다는 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농약이 걱정된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식초물에 담갔다가 헹구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