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의료실비보험 잘 가입하는 방법/의료실비보험보장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잘 가입하는 방법/의료실비보험보장


보험은 종류가 참 많죠~

사망보험, 손해보험,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변액보험,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돈과 명예보다 더 소중한 것이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돈과 명예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의료실비보험은 현실적으로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필요한 보험이 아닐까요?

지금 여러분은 보험을 가입한다면 어떤보험을 가입하실 생각이세요?
아마도 대부분이 건강에 관한 건강보험에 한표를 두지 않을까요?

100세만기로 평생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질병이나 상해로 병, 의원에 입원하거나 통원치료를 받는경우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에서 보장해주는 상품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응급실이용, 신종플루검사, 내시경검사, 부인과질환검사 등.. 장기간 약 복용과 입원, 통원비까지 본인부담금의 최과 90%까지 보장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어느 가정이나 하나쯤은 꼭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렇게 혜택많은 의료실비보험을 잘 가입하려면 어떤것을 살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1.생활보장에 중점을 두자  

 



사망보험금이 높은면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내가 다른 보험에 가입하게 있다면, 이미 가입한 보험의 주계약 가입금액을 확인해보시고, 사망보험금 가입금액과 비교하여 높으면 사망보험금이 적은쪽으로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좋습니다.
가입한 보험 모두 사망보험금을 높게 잡아 납입보험료를 높일 필요는 없겠지요.
 

2.보험상품의 유형을 선택하자  

내가 가입하고 있는 다른 보험을 파악해 보고, 의료실비보험으로  질병과 상해를 모두 보장받고 싶으시면 종합보장형으로, 나는 질병보다 상해로 인한 의료비를 보장받고 싶다면 상해보장형으로 선택해서 가입하세요.

의료실비보험은 어지간하면 종합형으로 가입하시는게 보장이 포괄적이어서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09년 10월부터 실손의료비가 표준화되어서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보장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내가 이미 가입한 보험과 연계하여 선택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3. 보장금액,한도,보장기간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금액은 장래의 의료비를 생각해서 넉넉하게 책정하세요.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기간은 노후를 대비해 한도가 길고 입원첫날부터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세요.

입원의료비는 최초입원일부터 며칠까지 보사되는지, 보상한도는 얼마인지 살펴보고 한도가 가장 높
은 상품을 고르시면 좋겠지요.



4. 보장기간 길고 갱신 유리한 상품  

질병은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이 발생하겠죠.
건강하게 살면 걱정이 없겠지만, 나이가 들면 어쩔수 없이 여기저기 아픈곳이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의료실비보험은 보장기간이 길게 잡으세요.
또 요즘 대부분의 의료실비보험이 갱신계약상품이기 때문에 갱신기간이 되었을때 할인혜택이 있는지, 갱신시 유리한 조건이 있는 상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5. 중복가입여부를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했더라고 보험금은 보험건별로 비율로 분할하여 지급하므로 중복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사를 선택해서 혜택을 꼼꼼히 따져보신후 하나만 잘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6. 면책조항, 가입제외대상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다고 모든의료비가 보상되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면책조항과 가입제외대상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보상을 받고자 할때 면책조항에 있는 사항이라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도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죠.

모든 보험사가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면책조항은 치과, 한방치료에서 발생한 비급여의료비, 약관에 없는 건강검진이나 예방접종, 인공유산, 미모를 위한 성형수술, 의료보조기구입과 대체비용, 자동차보험이나 산재보험에서 보상받는 의료비,상위병실차액50% 등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가입하고자하는 보험회사의 대상항목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7. 보장비슷하면 저렴한 보험선택  




 보험사마다 보험료 산출방법이 차이가 있습니다.
 
보장은 같더라고 보험료산출방식의 차이로 납입보험료가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보장내용이 비슷하다면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시면 좋겠지요. 100세만기까지 납입해야 한다면 갱신할때마다 조금씩 보험료가 인상되는데, 소득없는 노후에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까지 감안하셔서 선택하시면 좋을듯합니다.


8. 서비스가 확실한 보험사 선택하자.  


의료실비보험은 보험금 청구횟수가 가장 많은 상품입니다. 보험사고 발생때마다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청구금액을 하자 없이 신속하게 지급하는 보험사를 선택해야합니다. 아픈것도 서러운데 보험금 탈때 제대로 주지 않는다면 정밀 피곤해지겠죠~


9. 적립보험료와 부리이율을 살피자.  


의료실비보험은 자동갱신계약으로 적립보험료가 발생합니다. 적립조험료는 갱신되는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인상될때 추가되는 부분을 감안해 설정한 금액이죠. 적립보험료는 공시이율을 적용하는데, 부리이율에 따라 적립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적립보험료와 부리이율을 잘 살피시고 적정한 보험료로 갱신하는데 도움이 되어야 겠습니다.


10. 고지의무 여부를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은 고지내용의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부담보상품의 경우는 부담보기간까지, 일반 과거병력은 최근 5년이내에 고지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고서 병력을 알리지 않았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11. 가능하면 빨리 가입하자.  





모든보험이 그렇겠지만, 의료실비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질병위험이 높아져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또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혈압, 당요 등.. 질병이 생기면 가입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위험률이 점점 높아져 시일이 경과할수록 보장내용이 축소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세요.


  
현대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건강보험,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때 따져봐야 할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싸이트 참고하셔서 중복여부 확인해보시고, 나의 의료실비보험료는 어느정도가 적정한지 무료로 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스마트인스 [링크] : 의료실비보험가입여부확인,연금보험,저축성보험,변액보험 무료상담견적
보험몰 바로가기 : 의료실비보험비교,연금보험비교,변액보험,저축성보험,무료상담견적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