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어딜가나 꼭 있는 얄미운 한사람 하루중, 많은 시간을 함께해야 하는 사람 늘 얘기를 들어보면 좋은 음식만 먹고 혼자만 좋은데 사는것처럼 자랑하고 좋은음식, 좋은것만 하는 것처럼, 입버릇처럼 하는 최고만을 지니고 사는것처럼 하는 사람이 있다. 무조건 자기가 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하는사람.. 무슨 이야기를 하든, 자기가 알고 있는게 정답인 사람.. 어찌 대응해볼 수 없는 생각의 외골수,, 아~ 정말 상대하기 괴로운 사람이다. 요즘 직장생활 쉽지 않다. 일보다도... 사람때문에 더 힘든듯........... 이런저런 이유로 일하기 싫을때.. 더보기
도서관 이용하기 요즘 책값이 많이 비싸졌다. 읽고 싶은 책은 많고 읽어야 할 책도 많고 읽어봐야 할 책도 많고.. 읽히고 싶은 책도 많고.. ㅎㅎ 이렇게 책을 가까이 해야 하는데.. 이 모든 책을 다 구입하기엔 경제적으로 부담스런게 현실. 가까운 도서관을 이용해서 대출해서 읽고 있는데, 오늘 바람이 너무 차다 가까운 거리인데도 도서관 다녀오는 길이 만만치 않군.. 무거운 책 들고 왔다 갔다 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모든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위안으로 열심히 다닌다. 오늘 빌리러 간 책들.. 내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내영혼이따뜻했던날들 카테고리 소설 > 영미소설 > 영미소설일반 지은이 포리스터 카터 (아름드리, 1998년) 상세보기 정약용의 형제들.. 여행의 기술.. 여행의기술 카테고리 여행/기행 > 기행(나.. 더보기
연말보너스 왜 안주는데??? 작은 회사 다니는 나, 월급날은 5일.. 연말상여금은 항상 12월5일에 지급되어 왔었는데, 오늘 상여금을 안준다네. 5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오늘 급여와 함께 나와야 하거늘... 이유인즉, 연말은 아직이라나 뭐라나... 말일에 지급한단다. 헐.. 왜 안하던 짓(?)을 하시지. 상여금까지 나올걸 예상해서 계획세워 놓았던 일들 어쩌냐고요~~~ 이런 제길.. 미루어 놨던 쇼핑도 해야 하고 아~ 울고싶어라. 불만이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런대로 다닐만 하다 생각하며 다닌 회사, 이럴때 대기업이 부러울수밖에.. 정해진대로 윗사람 맘대로 할 수 없는 환경들... 그나저나 세워논 계획들을 어쩐다지? 엄마한테 이를수도 없고... ㅠㅠ 남들은 연말이면 주머니가 두둑해진다는데.... 챙겨야할 선물도 있고 연말인데 우울하.. 더보기
보험, 가입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요즘, 하루하루 살아가기도 힘든데, 들자니 금액도 기간도 너무 부담스럽고, 안들자니 무슨일 생길까 불안하고.. 아마도 누구나 한두개쯤 가입하고 있는게 보험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보험을 가입하면서약관을 다 읽어본다는건 거의 불가능하고, 설계사분께 설명도 듣고 여기저기 조언도 듣고, 인터넷에서 검색도 해보고 하지만 볼때 그뿐이고 내용은 잘 이해하기 힘든게 사실인듯합니다. 실제로 다치거나 입원할일이 생겨서 보상을 받아볼라치면 절차도 복잡하고 보험금 타기도 쉽지 않은듯 하고.. 그래도 요즘처럼 힘든시기에 아파서 목돈 들어갈일이 생기면 더 힘들겠죠.. ㅠㅠ 이젠 생활필수품처럼 하나쯤은 가입해야 한다고 많은 분들이 인식은 하고 있는듯 합니다. 보험 가입, 내 형편에 맞게 나 한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가입하려면 먼.. 더보기
일기를 만화로 그린 모습~ 할머니집 TV를 사러 쇼핑을 갔던 상황을 만화일기로 표현한 모습니다. TV를 교체하기 위해 가족들이 함께 쇼핑을 갔었던 날이다. 딸 아이 여기저기 구경하더니, 사고싶고 맘에 드는 뭔가를 골랐다. 바로 mp3 ! 엄마,아빠는 TV를 고르고 설명듣느라 바쁜데, 엄마손을 끌고 소형가전코너로 데리고 간다. 이쁜 mp3를 보여주면서 사달라고 떼쓴다. 가격도 저렴하고 모양도 예쁘고.. 성능도 괜찮은듯 했다. 하나 사줄까라고 생각하며 다시 TV를 고르기 위해 이동했다. 설명을 다 듣고 구입할 TV를 결정했다. mp3를 하나 사주자고 하니, 아빠가 반대를 했다. 그래서 뿔난 울딸, 기분 완전 상해서 집으로 돌아간 사연이다. 이런 상황을 만화로 그린 모습이다. 쇼핑정보보기 더보기
급할때 대출 받기 쉬운곳 어디가 좋을까.. 급하게 돈은 필요하고, 은행은 이것저것 따져서 대출이 안된다고 하고.. 그렇다고 사채쓰기는 너무 무섭고.. 이럴때 생각하게 되는곳이 제2금융권이죠.. 많은 금융권들 중 어떤곳을 선택해야 할지... 우리파이낸셜 은 제1금융권 산하기관이라 전국의 우리은행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상담을 신청하고 서류 복잡하지 않고 빠른 진행을 받을 수 있는곳, 상담받아보신후 선택하세요~ 대출대상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직장인, 자영업자, 전문직, 주부(APT대출) 미성년자,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등 법적 행위능력 없는 경우는 제외 대출한도 200만원~5,000만원 대출기한 12, 24, 36, 48개월 중 선택 대출금리 및 수수료 대출금리 취급수수료 7.39%~34.9%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면제(0.. 더보기
쇼핑하면서 부수입 올려볼까? 무료쇼핑몰이란걸 알았다. 몰랐던 무료쇼핑몰에 대해서 알게되고,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는 내용이었다. 샵포털 무료쇼핑몰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무료쇼핑몰 자체를 홍보함으로써 방문자들이 구매를 할때 매출당 수익을 얻는 방법이다. 이는 수작업홍보가 많이 필요하다. 두번째는, 쇼핑할때 자신의 무료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수수료를 획득하는 방법이다. 인터넷쇼핑을 좋아한다면 즐겨찾기에 한두개의 사이트를 등록해놓은 일은 일반적이다. 자신의 무료쇼핑몰을 이용하면 추가적인 구매 수수료까지 수익으로 더해지게 되는 이점이 있다. 고가의 상품을 사는 경우라면 수수료가 커지므로 더욱 효과적이다. 옥션,지마켓,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은 물론 다양한 쇼핑몰들이 입점되어 있으며, 만드는 비용이.. 더보기
오늘은 김장하는날~~ 친정엄마가 직접기른 배추를 양념만 할 수 있도록 절여서 보내주신다. 정성가득한 배추, 맛있는 김치가 될 수 있게 버무려야 할텐데.... 날씨가 좋지 않아도 배추가 맛있게 잘 커 주었다고 고맙다는 친정엄마.. 올해도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다. 배추는 속이 지나치게 꽉 차고 무거운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속이 노랗고 포실포실하게 적당히 꽉찬 배추를 고르는것이 좋단다. 직접 기른 무우도 뽑아서 깨끗하게 씻어서 보내주신다. 고마우신 엄마~ 배추도 잘 절여서 보내주시고.. 배추를 절일때는 천일염을 써야한단다. 보송보송하게 잘 마른 것을 써야 쓴맛이 나지 않고 맛있게 절여진다고 한다. 절임이 잘 되어야 김치가 맛있게 된다는데, 흐물흐믈해질때까지 푹 절이면 너무 짜지기도 하고 아삭한 맛도 없어지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