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뇌졸중전조증상, 중풍초기증상/중풍까지 보장받는 보험가입, 미리 준비하세요!

반응형

뇌졸중전조증상, 중풍초기증상/중풍까지 보장받는 보험가입, 미리 준비하세요!

 

어느날 갑자기!!  말 그대로 어느날 갑자기 쓰러지게 되는 뇌졸중, 중풍이라고도 하지요.

거래처 사장님이 갑자기 쓰러지셔서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돌아가셨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참 사는것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구두쇠로 소문난 거래처사장님.. 그 덕분에 돈은 많이 벌어서 빌딩도 있고, 부자소리 들으면서

사셨는데 .... 어느날 갑자기 헬스장에서 운동하다가 쓰러지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운동하다가 쓰러지시고는 결국... 병원에 계시다가 돌아가셨는데...

이렇게 뇌졸중, 중풍은 말그대로 어느날 갑자기 쓰러지게 되나봅니다.

 

 

 

 

# 뇌졸중 전조증상/중풍초기증상

 

흔히 들 풍 맞았다고.. 반신불구 되었다고... 갑자기 쓰러져 반신을 못쓰고, 혹은 사지를 못쓰고

말도 잘 못하게 되는, 흔히 중풍이라고 말하는 뇌졸중의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풍은 뇌혈관이 막혀서 오는 중풍도 있고, 반대로 뇌혈관이 터져서 오는 중풍도 있습니다.

 

<뇌졸중전조증상/중풍초기증상>

1. 한쪽 팔과 다리에 힘이 빠진다. 심하면 얼굴이 마비되어 입이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2. 좌우 한쪽팔과 다리에서 피부감각이 떨어진다.

3. 한쪽 팔 다리가 저리거나 힘이 빠진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뻣뻣하고 피가 안통하는 것처럼 저린다.

4. 눈이 침침해지고 심한 경우 잘 보이지 않거나 물체가 둘로 보인다.

5. 의식이 몽롱하거나 졸리고, 심한경우 혼수상태에 빠지기도 한다.

6. 혀가 맘대로 움직이지 않아 말이 잘 나오지 않는다.

7. 편두통이나 극심한 두통이 있거나 뒷못이 뻐근하다.

8. 가만히 있는데도 어지러운듯이 물체가 도는것 같고 균형을 잡기가 어렵다.

9. 계산이 잘 되지 않고, 기억이 잘 나지 않으며, 불안하거나 가슴이 두근거린다.

 

 

뇌졸중전조증상, 중풍의 초기증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전조증상들은 잠깐 나타나거나 몇분 후

다시 좋아지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것이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위의 뇌졸중전조증상이 2~3개정도에 해당이 된다면 무시하지 말고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중풍의 초기증상을 일찍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는 방법, 중풍까지 보장받는 보험가입으로 미리 준비하자.

 

뇌졸중전조증상, 중풍초기증상 미리 발견하여 치료하고 예방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뇌졸중은 늘 갑작스럽게 찾아옵니다.  갑작스럽게 쓰러져 정상적인 몸으로 회복되기 힘든

뇌졸중.. 중풍으로 쓰러지면 본인은 물론 온 가족이 힘들어집니다.

 

처음에는 정성을 다해 간병을 하다가 호전되지 않는 중풍의 증상을 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한계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더구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가족간의 불화까지 생길 수 있는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  뇌졸중으로 쓰러진 당사자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몸이

괴롭겠지만, 간호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힘들어집니다.  더욱이 집안의 가장이 그런

상태라면... 남은 가족들은 더더욱 경제적으로  힘들어져 살림을 꾸려나가기 쉬운일은 아닐것입니다.

 

 

 

 

갑작스런 일에 대비할 수 있는 경우는 미리 대비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아프면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그런데 치료받을 돈이 없다면.... 치료를 포기해야 합니다.

돈이 없어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기에 중풍까지 보장받는 보험으로 미리 준비하세요.

 

뇌졸중, 중풍까지 보장받는 보험가입, 가족을 위한 선택입니다.

 

<보험료 셀프계산해보기>

LIG손해
(무)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L14.04):TM
메리츠화재
(무)알파Plus보장보험1404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훼밀리라이프종합보험14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