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누기/다이어트 건강

40대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증상과 폐경기, 현명하게 갱년기증상 이겨내는방법

사용자 일상에서 행복찾기 2014. 4. 6. 23:06

40대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증상과 폐경기, 현명하게 갱년기증상 이겨내는방법

 

드라마에서 가끔 보게되는 40대여성의 갱년기증상과 폐경기로 인한 여성의 변화에 대해

남 얘기처럼 생각했는데... 벌써 40대를 훌쩍 넘어서고 갱년기증상과 폐경기를 염려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보통의 경우 40대후반이 되면 갱년기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증상이 나타나면 폐경기 되고 남들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혼자서 목고 얼굴이 더워서

화끈거리고, 신경과민, 우울증, 현기증, 위장장애, 골다공증.. 등 여러가지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나이가 들면서 여성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갱년기증상.. 겁먹지 말고, 자연스레 넘길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보고 실천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 갱년기증상이란?

 

40대후반의 나이가 되는 여성에게 생기는 갱년기증상은 난소기능이 쇠퇴하여 폐겨이 시작되고,

육제척, 정신적인 여러가지 증상들도 함께 나타납니다.  갱년기증상이후 폐경이 되면 여성호르몬감소로

신체적으로 심리적으로 심한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요, 여성호르몬 부족과 결핍정도에 따라 홍조, 발한

우울증 등 갑작스런 증상들이 나타나며 이후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다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40대후반에 나타나는 갱년기증상은 나 혼자만의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거쳐가는 신체적변화의 한 과정이라 받아들이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또한 갱년기증상은 질병이라기 보다 자연적인 현상이므로 너무 큰 걱정과 두려움으로 받아드리기보다는

담담하게 잘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40대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증상 이겨내는법

 

갱년기를 이겨내려면 무엇보다 마음가짐이 우선일듯합니다.  자연스레 나에게 찾아온 증상을

심각하게 보기보다 거쳐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는 마음으로 편안하게 생각하는 것이 필요할텐데.. 일단,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갱년기를 이겨낼수 있는 생활습관을 알아봅니다.

 

1.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갱년기증상 이겨내기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면 여자의 일생이 끝난거처럼..우울해하지 말고, 밝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갱년기증상으로 인해 무기력해지고 체력이 떨어지는데.. 적절한 운동과 칼로리소비로

비만을 예방하고 근력을 높이는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증상으로 인해 몸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항상 건강을 체크하며 심각한 문제가

발행할때는 갱년기 치료를 하고, 기분전환을 위한 집안을 변화시키는 것도 도움이 되며, 기분전환과

스트레스해소를 하는경우 갱년기증상을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즐겁고 규칙적인 식사로 갱년기증상 이겨내기 

40대여성의 경우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은 덜하지만, 전업주부의 경우 불규칙한 식사가 많아질 수 있는데요,

갱년기증상으로 기분이 우울하다고 식사를 거르거나 대충 한끼 떼우는 습관은 갖지 말아야합니다.

갱년기를 이겨내는 방법중 하나로, 균형잡힌 식사를 즐겁게 하는것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 해초, 버섯류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식생활을 파악하여 영양결핍이 되지

않도록 스스로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머리를 쓰게 하며 갱년기를 이겨내기

만사가 귀찮다는 듯이 갱년기에 빠져들지 말도록 해야겠습니다.

손을 움직이는 것은 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하고싶은것이나, 했던 취미를

살려 손가락을 움직여 뜨게질을 하는것도 좋고, 손으로 뭔가를 만드는 것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하고싶거나 좋아하는 취미를 만들어서 스스로 즐거움을 찾아 생활속에서 활기를 느낄 수 있도록

머리를 쓰며 갱년기를 이겨내 보는것이 좋습니다.

 

 

 

 

# 40대여성에게 추천하는 갱년기증상을 이겨내는 프로그램

 

평소에 생활습관과 균형잡힌 식사, 뇌를움직이는 생활 등등... 갱년기증상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이 우선이고, 늘 밝은 생각으로 생활하는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이겨내기

힘들다 생각되시는분들은 갱년기를 이겨내는 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본인이 마음먹고 움직이고자 한다면 도움주는 곳이 너무나 많습니다.  1:1 맞춤프로그램으로

본인에게 딱 맞게 진행이 되므로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갱년기증상뿐 아니라 호르몬요법을 통해

여성불감증, 성기능장애개선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무료상담신청으로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갱년기증상, 여성불감증, 성기능장애 1:1 비공개 무료상담신청[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