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도전(커피한잔값 카페라떼효과)

반응형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도전(커피한잔값 카페라떼효과)

 

직장생활을 오래하고 보니, 20대재테크실천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낌니다.

제가 20대였을때.. 지금 알고 있는 내용들을 알고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제가 20대였을때는 커피숍이라고 해도 커피값이 지금처럼 비싸지는 않았었는데..

 

요즘 커피전문점에서 커피한잔값이 보통 4천원은 하는듯 하더라구요, 물론 더 비싼 커피도 있구요..

별 생각없이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는 커피한잔..

작은 행동의 변화가 20대부터 실천된다면 30년후에는 커피한잔값이 1억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도전(커피한잔값 카페라떼효과)

 

 

# 20대재테크 커피한잔값으로 1억모으기 도전

 

20대에 지출되는 커피한잔값으로 어떻게 1억모으기가 가능한지 알아볼까요?

단순하게 매일 커피한잔씩을 마신다고 가정하고, 매일 4천원씩 저금하면 30년간 저축한 원금은 4,380만원입니다.

계산식 ==>> 4,000 x 365 = 1,460,000 (1년커피값),  1,460,000 x 30 = 43,800,000(30년커피값)

 

그럼 어떻게 1억모으기가 될 수 있을까요? 바로 복리효과입니다.

복리란, 원금뿐만 아니라 원금의 이자들에도 이자가 또 붙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복리의 효과는 저축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에 이자가 붙는 크기가 점점 더 커져서 커피값 1잔값의 원금인

4,380만원보다 훨씬 큰 1억모으기가 가능해져서 목돈이 만들어지는것입니다.

 

20대재테크, 가장 매력적이고 효과좋고,추천해드리고 싶은 1억모으기방법은 바로 복리효과입니다.

저축을 시작하는 나이가 작을수록, 20대의 젊은시절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방법 복리효과, 복리의힘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도전(커피한잔값 카페라떼효과)

 

 

#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를 위한 재무설계받기

 

하루 4,000원.. 직장생활하면서 커피한잔도 아까워해야하나? 뭐 그런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은금액의 커피한잔값이 모여서 1억모으기가 가능하다니..정말 벅차지 않으세요?

꼭 커피가 아니라도, 군것질을 좋아하는 사람, 기호식품으로 담배를 피는사람..악세사리를 모으는사람..

등등.. 소액이라고 무심코 써버리기 작은 습관들이 모이면 아주 큰 재산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겠습니다.

 

 

 

 

20대부터 재무관리에 관심을 갖고 금융생활을 한다면 적어도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는 훨씬 빨리 돈모으는데

성공하지 않을까요?  20대의 경우 재테크라고 해도 소득이 적은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큰 돈을 굴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일찍부터 적은금액이라도 돈모으는 습관을 들여 복리효과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실천한다면 20대재테크로 1억모으기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 카페라떼효과로 20대 1억모으기 도전하자 >

 

20대재테크 1억모으기도전(커피한잔값 카페라떼효과)

 

20대재테크로 1억모으기도전,

커피한잔값으로 돈모으는 카페라데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처음시작부터 금융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무관리에 대한 지식을 정확하게 배우고 실천한다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20대재테크로 1억모으기를 꾸준하게 실천할 수 있을것입니다.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서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20대재테크방법에 대해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추천해드리자면,

인지도가 높아 매월 4,000여명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리더스리치를 추천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마음에 드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지정해서 1:1 맞춤형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대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무료재무설계를 꼭 받아보세요.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20대재테크방법, 1억모으기, 종자돈모으기, 직장인재테크, 사회초년생 등 맞춤형재무설계상담신청

 

 

 

 

처음 재무관리에 관심을 갖고 계시거나, 현재 나의 재무등급은 어느정도일까.. 궁금하시다면,

셀프테스트를 통해 재테크진단과 분석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