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생애주기재무목표 무료재무설계추천

반응형
생애주기재무목표 무료재무설계추천

 

생애주기에 따라 수입과 지출의 규모가 다르고,  보유하게 되는 자산의 가치도 변화합니다.

나이, 소득, 보유자산의 변화에 따라 재무목표를 세우는 것도 달라져야하는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생애주기에 맞게 돈을 모으는 단계, 돈이 모아지는 단계, 또 돈을 지출하게 되는 단계..

수입과 지출의 규모도 변하지만, 생애주기에 맞게 재무적 목표도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생애주기재무목표 무료재무설계추천

 

 

# 생애주기에 맞는 재무목표

한국형 생애주기를 살펴보면 대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미혼기 - 신혼기 - 자녀출산 및 양육기 - 자녀학령기 - 자녀성년기 - 자녀독립 및 은퇴기

이렇게 보통 6단계로 구성하고 재무목표를 세우시면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

6단계의 생애주기에 맞는 재무목표를 예를 들어볼까요?

 

 

 

 

1. 미혼기 - 대학진학, 부모로부터 독립, 취업준비및 취업, 자동차구입 등..

 미혼기는 경제적 독립준비와 결혼준비를 염두에 두고 재무목표를 세워야할 시기입니다.

2. 신혼기 - 결혼 및 주택마련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경제생활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3. 자녀출산 및 양육기 -  자녀출산자금마련준비, 새로운가족원과의 경제생활적응, 주택자금마련 목표

4. 자녀학령기 - 자녀의 교육자금마련과 대학등록금준비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주택구입이나 확장자금마련도 재무목표로 세우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5. 자녀성년기 - 자녀의 대학진학과 자녀의 결혼, 그리고 조기퇴직으로 인한 은퇴준비를 염두에 둡니다.

6. 자녀독립 및 은퇴기 - 은퇴를 준비하고 은퇴생활을 계획하며, 재산상속에 대해서도 계획합니다.

 

 

생애주기재무목표 무료재무설계추천

 

# 생애주기재무목표 실천을 위한 무료재무설계추천

생애주기재무목표는 단기목표와 장기목표로 나누어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돈을 모으는 단기적 재무목표는 집의 계약금을 마련하거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지만,

장기적재무목표는 자녀의 대학교육과 은퇴를 위한 준비도 함께 시작해야 합니다.

 

장기적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복리의 힘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목표달성을 할 수 있는데,

투자할 수 있는 기간이 가장 긴 시기에 저축을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생애주기재무목표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는데, 생애주기별로 얼마나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고

하나하나 목표달성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야할지 잘 아실겁니다.

 

대~충~~ 닥치는 대로 맞춰서 살면되지...  물론, 그렇게 살아도 하루하루 살아가게 되겠지요.

하지만, 인생은 아주 깁니다. 은퇴후 노후생활 40년... 그때도 하루하루 살아가시겠습니까?

생애주기재무목표를 세워 편안하고 여유로운, 행복한 삶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생애주기재무목표 무료재무설계추천

 

생애주기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재무설계를 받아보시고, 목표달성을 위해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인지도가 높아 매월 4,000 여명의 많은 분들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생애주기재무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해 실천하고 계십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곳은 바로 리더스리치 입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마음에 드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1:1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생애주기재무목표, 직장인재테크, 은퇴설계, 노후자금, 종자돈모으기 등 1:1무료재무설계상담

 

 

 

생애주기재무목표 뿐만아니라, 현재 본인의 재무상황을 파악해 보시는것도 필요한데요,

아직까지 본인의 재테크방법과 생애주기재무목표에 대해 판단이 서지 않고 , 막연하게

대처하고 계시다면 일단 본인의 재무상황을 진단해 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재테크진단과 분석, 자가진단테스트입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자가진단 해보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