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직장인돈모으는방법요령/돈모으는방법 실천하기좋은방법

반응형

직장인돈모으는방법요령/돈모으는방법 실천하기좋은방법

 

직장생활을 꽤나 오랫동안 하고 있는데..

숫자로만 계산해본다면 정말 억대의 돈을

모으고도 남았어야 하는 세월이지만.....

현실은 참 퍽퍽하네요..ㅠㅠ

 

직장인 돈모으는기 참 어렵네요..

직장생활 기간만큼 돈모으는금액도 적립되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직장인 돈모으는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 방법들도 참 다양하죠?

돈모으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서도 돈모으기를 위한 행동으로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듯합니다.

돈벌기 힘들다... 돈모으기 힘들다.. 하지만 말고, 독하게 맘먹고 직장인 돈모는방법에 대해 실천해보고자

생각하며, 기본적으로 직장인이 실천하기 좋은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직장인 돈모으는방법, 실천가능한 가계부를 써라.

 

가계부의 가장 큰 힘은 수입과 지출관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관리하게 해준다는 것이 아닐까요?

어떤 재테크 책을 보든 재테크 강연회를 가보든 가계부는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돈을 모으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지출관리입니다.

수입과 지출부터 관리를 해야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돈을 줄 일수가 있는 것입니다.

 

 한달 월급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돈이 별로 없다는 것을 확인할때는 정말, 그 돈이 다 어디로 갔지???

란 생각만 들지 않던가요?

 

돈을 쓰다보면 이번달에 얼마나 지출을 했는지 자잘한 지출내역은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면 나중에 계산해보다 생각보다 많이 쓴 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가계부는 꼭 필요합니다.

 

<관련글보기>

 가계부를 써보자/가계부쓰기요령

[재테크의기본가계부]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가계부쓰기/가계부쓰기요령

나간돈 들어온돈, 잘 적어 새는돈 막자!!

 

 

 

 

 

 

 

# 직장인 돈모으는방법, 월급받으면 최대한 많이 저축을 해라.

 

돈을 모으고자 한다면 일단 무조건 저축을 많이 하는 방법이 최고라 생각됩니다.

 

먹고살기 힘든데 저축할 돈이 어딨어??? 라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수익이 높은 금융상품에 투자를 한다해도

적은금액을 투자해서는 수익이 아무리 높아도 별로 큰 금액이 되지않습니다. 

 

월급을 받으면 제일 먼저 지출내역을 뽑고 본인이 정하고, 최대한 할 수 있는 금액을 저축금액으로 정해,

매달 저축부터 하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직장인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하는 길입니다.

  

 

 

 

 

 

 

 

# 직장인돈모으는방법, 금융상품 선택은 세금우대상품을 선택해라.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중 세금우대상품이 있습니다.  세금우대의 경우 저축금액이 클수록 이득이죠.

 

최대한도가 천만원까지만 세금우대적용이 되어서 좀 아쉽긴 하지만, 우선적으로 천만원까지는 세금우대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 직장인돈모으는방법, 불안해하지말고 저축은행을 이용해보자.

 

저축은행의 경우 시중은행보다 이자율이 더 높은것은 잘 알고 계시죠?

이유는 상호저축은행의 경우 대출이자가 시중은행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기본 상품의 이자율도 더 높은 것이지요.

 

다만 예금자보호가 이자까지 포함해서 5,000만원까지만 되기 때문에 그 이하의 금액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은행 상품중에 알짜배기를 잘 고른다면 돈모으는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 직장인돈모으는방법, 예금과 더불어 보험으로 보장자산을 만들자.

 

요즘은 기본적으로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꼭 필요한 존재라고 보험에 대한 인식이 달라진긴 했지만, 아직도 보험 하면 거부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가정을 한번 해보면, 그래서 열심히 돈을 3천만원을 모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질병에 걸려 수술비, 치료비, 생활비 등

의료비를 내는 바람에 모은 돈을 거의 다 병원비로 지출하게 되는 경우라면 어떻게 될까요?

 

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분명 보장을 받아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없었을 텐데 수술이 워낙 큰 수술이다 보니

많은 지출을 하게 된 것입니다. 차라리 보험에 가입했더라면 하고 후회를 하겠죠.. 이처럼 보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소액의 질병이야 부담이 덜 되겠지만 큰 질병이나 상해일 경우는 일도 못하고, 의료비도 막막하게 지출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꼭 보장자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보기>

건강할때 실손보험 챙기세요!!

 

 

 

 

 

 

 

이렇게 직장인이 돈모으는방법을 실천할 수 있는 몇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래도 규칙적인 수입이 발생하는 직장인의 경우 실천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위에 나열된 직장인이 돈모으는 방법으로 실천가능한 방법을 실행하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돈모으는방법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시다면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재무설계란 현재의 잘못된 재무상태를 고쳐주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재무상태의 문제점 및 미래 필요한 재산관리 계획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까지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는 곳도 많아 져서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할 만한 곳으로 리더스리치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매월 3 ~4천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테크 방법에서부터, 목돈모으기, 노후준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관리의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곳이며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서비스의 퀄리티는 어느 정도 보증된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링크]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직장인 돈모으는방법에 대한 재무설계 컨설팅 전 과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