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라식수술과정과 라식수술후 주의사항/라식수술잘하는곳

반응형

라식수술과정과 라식수술후 주의사항/라식수술잘하는곳


라식수술,
주위에 보면 라식수술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이 많더군요.
하지만, 라식수술과정과 라식수술후 주의해야할 상항에 대해
서는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라식수술과정과 라식수술후 주의사항,
그리고 라식수술잘하는곳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라식수술과정  


 


라식수술을 하는 과정은 여러가지 검사와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라식수술과정을 간략하게 설명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라식수술 상담및 문진표 작성 
라식수술및 진료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환자의 병력, 증상, 병변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 라식수술 전 정밀검사 
라식수술전에 각종 정밀검사를 통해 라식수술 가능여부와 라식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라식수술전 전체적인 정밀검사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결과분석 및 상담
라식수술전 정밀한 검사결과를 분석해서 현재의 눈 상태를 파악하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라식수술
방법을 
선택하여 라식수술일정을 정하게 됩니다.

* 시력교정수술 
정밀검사결과 라식수술방법이 결정되면 수많은 라식수술 경험이 있으신 의료진이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정밀 
검사에 따른 정교한 라식수술이 이루어집니다.


라식수술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라식수술전 여러가지 정밀한 검사를 한후 라식수술방법을 결정하여야 할것입니다.


 S&B안과 [링크] : 라식수술비용과  라식수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온라인 문의 및 상담 가능한곳


라식수술후 주의사항  

 


* 라식수술 직후
약 10분정도 되는 라식수술을 마치고 나면 회복실로 옯깁니다.
약 20분정도 회복실에서 휴식을 취하는데 그동안 눈에 손을 대거나 눈을 질끈 감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편안하게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면서 수술하는 동안 긴장했던 마음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라식수술 직후에는 김이 서린 안경, 잘 닦지 않은 콘택츠렌즈 너머로 세상을 보는것처럼 뿌였지만, 대충 사물의 윤곽이 보일정도의 시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라식수술 당일, 집에서
라식수술 당일이 라식수훌 후 경과중 가장 중요합니다.  절편이 불안정한 시기이기 때문에 눈을 비비거나 손을 대서는 안됩니다.  점안약을 점안하실때도 약병 끝이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하시는 것이 가능하지만, 라식수술 당일에는 가급적 집에서 휴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수술 중 마취되었던 눈의 감각이 집에 도착할때 쯤이면 거의 풀립니다.  각막에 미세하긴 하지만 수술로 인한 상처가 있기 때문에 눈에 이물감이 있고 눈물도 흐를 수 있고, 잘 안맞는 콘택트렌즈를 끼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거의 불편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약간의 불편함을 수술 당일에는 느끼실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에 대해 염려치 않으셔도 됩니다.







* 라식수술 다음날
라식수술 후 가장 극적인 변화를 체험하는 것은 바로 라식수술 다음날 아침입니다.

잠자는 동안 우리 눈의 각막은 밤새 열심히 상처를 치유하여 아침이면 상피가 거의 모두 아물게 됩니다.  피부에 해다하는 상피 조직이 말끔히 아물게 되면 외부에 노출되는 상처가 없기 때문에 전날 겪었던 이물감 같은 거북한 증상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시력은 일반적으로 최종 도달하게 될 시력의 80~90%정도에 이르게 됩니다.

일상생활은 TV나 독서, 운전등을 허용하는 시기가 의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실제로 바로 업무에 바로 복귀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의 상태에 따라 적용하시면 됩니다. 

* 라식수술후 1주일
라식수술은 회복과정이 빠릅니다.  라식수술 후 다음날이면 최종시력의 80~90%에 이르는 시력을 얻게 된다고 했는데, 일주일이면 거의 90~95%의 시력에 도달하게 됩니다.  절편의 부착도 어느정도 진행되었기 때문에 세안도 비교적 편하게 하셔도 되고 너무 세게 문지르지만 않는다면 눈에 손을 대는 것도 웬만큼 허용됩니다. 

라식수술후 1주일째면 하생제 안약 점안은 중단해도 되며 소염제 점안은 경과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 시기에는 거의 대다수에서 안구건조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직 각막 표면의 감각이 온전하게 돌아온 시기가 아니므로 느낌에 의존하지 말고 눈이 불편하지 않더라고 처방해드리는 인공누액을 자주 점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컴퓨터, TV, 독서등을 하실때는 한 시간에 한번 이상 자주 점안하시는 것이 좋으면, 필요한 경우 눈물 내려가는 길을 막는 시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라식수술 후 한달
라식수술후 한달이면 이미 시력은 최종 시력의 95~98%정도가 회복된 상태이므로 사실상 최종시력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만 일부에서는 수술 후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원시가 비교적 그 감소 속도가 더뎌서 이 시기에도 약간씩은 시력개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식과 관련되어 나타날 수 있는 대부분의 합병증들은 이미 그 등장 시기가 지난 상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안구건조증은 한달을 전후해서 가장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직후가 눈물막이 가장 불안정해서 안구건조증이 심해야 하지만, 이때는 각막의 감각까지 둔해져 있기 때문에  안구 건조감이 상대적으로 덜 하다가 감각은 점차 돌아오고 이에 비해 눈물막의 안정성은 아직 덜 확보된 한달 전후의 시기에 오히려 본인이 느끼는 안구건조감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눈물의 분비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2~3개월까지는 대개 정상하되며 본래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던 분들은 6개월 이상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공누액과 누점폐쇄등의 방법으로 대처하게 됩니다.



 
S&B안과[링크] : 라식수술비용과  라식수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온라인 문의 및 상담 가능한곳



라식수술 잘하는 곳  

 

라식수술은 소중한 눈을 다루는 일입니다.
평생동안 소중하고 건강하게 관리되어야 할 눈을 만지는 일이므로 정말 라식수술은 잘하는 곳을 선택해서 해야할것입니다.  라식수술잘하는곳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라식수술잘하는곳 한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분들 말고도, 더 많은 유명연예인들도 라식수술을 한곳이기도 합니다.
연예인들이 했다고 다 잘한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그만큼 라식수술 잘하는곳으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라식수술을 한것 아닐까요?







세계에서 인정한 S&B안과입니다. 각종 수상내역과 인증서, 표장창등.. 많은 나라에서 인정받은 S&B안과입니다.  S&B안과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실시간상담 예약자 명단을 보시면  많은분들이 상담예약을 하신걸 보실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을 계획하시고 계신분들은 미리 예약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듯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눈, 라식수술 잘하는 S&B안과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S&B안과[링크] : 라식수술 비용견적 및 빠른 상담 온라인으로 문의하기


<관련글 보기>
라식수술비용과 라식수술잘하는곳 추천/라식수술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