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부모님보험가입요령]실버보험보장내용/부모님보험보장내용/부모님보험가입

반응형




[부모님보험가입요령]실버보험보장내용/부모님보험보장내용/부모님보험가입


나이드신 부모님을 생각하면
늘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늘 받기만 하고,
노후생활을 여유롭게 모시지 못한것이 죄송스럽기만 합니다.



부모님(실버대상) : 실버건강보험 + 상조보험






60세이상의 부모님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실손의료보험과 치매 등을 보장하는 실버건강보험을 생각해야 합니다.
만일 건강상의 문제 또는 나이때문에 가입이 어렵다면 주로 골절 등을 위주로 보장하는 상해보험 등을 고려해 봐야 할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부모님에게 발생할 장례를 위해 상조보험을 생각해 볼수도  있겠죠.
최근 핵가족화로 인해, 또 현대인의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장례 발생시 주위의 도움을 받기가 많이 어려워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상조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상조보험가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입하기 어렵다면, 무심사보험을 선택!!
 





만일 건강이 좋지 않거나 나이가 아주 많아서 실손의료보험과 실버건강보험, 상조보험등에 가입하기 어렵다면 심사를 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는 무심사보험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무심사보험은 사망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가입에 제한이 다른보험들에 비해 덜합니다.
대신 보험료가 일반상품에 비해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없다면 보험료가 조금 비싸더라고 하나쯤 가입해 두시는게 도움이 될듯합니다.





실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보험은 일단 가입해 놓으면 왠지 안심이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보장내용을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꼼꼼하게 따져서 가입하셔야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할 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이미 가입해 놓은 보험이 있다면,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보장내용을 확인한 다음에 설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중복여부를 반드시 확인해햐 합니다.
두군데 이상 가입이 되어 있더라고 중복해서 보장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날로 높아져 가는 의료비와 함께 평균 수명도 증가하면서 노인건강과 의료비는 이제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감에 따라 가계에 노인에 대한 부양률이 높아져갈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가계에 부담을 최소로 줄이면서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실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보험을 가입한다는 것에 앞서 부모님의 건강한 삶을 바라는 자식된 사람들의 당연한 바람일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지혜롭고 현명한 방법으로 실버보험을 통해 부모님에게 효도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겠죠.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는 각 상품의 복잡한 특징을 모두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한꺼번에 모아놓은 인터넷 보험비교싸이트를 이용해서 보장내용과 특징등을 비교해서 살펴보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보험상품의 특징을  파악하기 어렵고 어떤 상품이 좋은지 판단하기 힘드시다면,
보험상품을 모아놓은 보험비교싸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자세하게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싸이트를 참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인스 [바로가기] : 의료실비보험, 종신보험,정기보험,암보험,연금보험,보험리모델링
보험몰 [바로가기] : 보험리모델링,종신보험,연금보험,변액보험,의료실비보험,무료비교상담



                                                       늘 좋은날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