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은퇴설계보장성보험]은퇴후확실하게보험보장받기 / 가족보장성보험 / 꼭알아야할보험용어

반응형




[은퇴설계보장성보험]은퇴후확실하게보험보장받기 / 가족보장성보험 / 꼭알아야할보험용어



직장생활을 하다가 정년이 되어서 은퇴를 하게되면

당장 가족들의 생활이 걱정이겠죠.

노후준비를 잘 해놓으신 분들은 걱정이 없겠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합니다.

아이들 키우며 하루하루 살아가기 바쁜 현실이니까요...

은퇴하고 소득없이 생활하다가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기라도 한다면...
정말 큰일이 아닐 수 없겠죠.

철처하게 은퇴후의 생활을 준비하신 분이라면 병원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보장성보험에 가입하지도 않고,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치료에 대한 보장이 아주 적다면...
본인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병원비를 어디서 구해야 할지 걱정스런 마음으로 답답해 할것입니다.




100세까지 건강? 오래살수록 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보험비교몰[링크] : 100세만기의료실비보험,건강보험 비교견적리스트 받아볼수 있는곳


 
나이드신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
주변의 노인분들이 잘 하시는 말씀이 있죠. "늙으면 죽어야지~"...
하지만 요즘은 평균수명이 점점 연장되고  100세까지 사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나이들면 어쩔수 없는 것이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픈데가 많이 생기고.... 불의의 사고도 생기고... 병원갈일이 많이 생기는 거죠.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오래사는것이 곧 위험일 수도 있겠죠.
오래사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꼭 은퇴후의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것은 모든 사람의 바램일것입니다.
하지만, 노화된 몸은 병을 불러 육체적 고통이 따르고, 준비되지 않은 노후자금이 없다면 경제적으로 빠듯한 생활로 인한 삶의 고단함이 힘들고.. 이로 인해 자녀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부모는 부모대로 자녀는 자녀대로 힘든 생활이 되는것입니다.


이런 현실을 예상하여 미래를 내다본다면
나이들수록 치료에 대한 보장이 확실한 보험은 꼭 유지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노후에 들어가는 의료비등이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암이나 심근경색 등 노후를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의료기술의 고급화로 주요질병에 대한 치료비가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노후에 염려되는 위험요소를 대비하기 위해서 노후자금을 한없이 늘릴 수도 없는게 현실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생활비도 빠듯한 현실에 많은 금액의 의료비까지 준비해야 한다면 
정말 힘든현실이 될 수 밖에 없겠죠.
이럴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것이 보험입니다.


보험은,
미래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경제적 손실에 대비하여 미리 일정한 돈을
적립해두는 것이라고 보면
좋을것입니다.

보험료 납입할때는 힘들지만, 
매월 적게 투자해서 노후에 올지도 모르는 위협에 대비할 수 있게 된다면 큰힘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도 노후설계에 포함되어야 하는것입니다.



보험은 나 혼자만 아니라 가족까지도 생각합니다.




                          보험비교닷컴[링크] : 가족보험,의료실비보험비교,무료전문비교계산,보험료비교         


 
가장이 갑자기 사고를 당하거나,
생활비를 벌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가족들의 미래는 어찌될까요?
그동안 모아둔 노후자금으로 생활할 수 있을까요?


가족을 위해서도 은퇴설계는 꼭 필요합니다.
은퇴설계는 혼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가족이 함께 설계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배우자에 대한 배려, 자녀들의 교육비문제, 결혼문제등 가장에게 만약의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가족에게 미칠 영향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은퇴후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
배우자나 자녀들에게 부담이 가지 않도록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보험으로 보장받는 경우가 확실한 대비책이라고 할 수 있겠죠.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의료비는 실손의료비보험으로 준비하고 갑작스런 사망으로 인한 보장을 위해서는 종신보험에  가입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은퇴설계를 할때 보험에 관련해서 실손의료비보험과 종신보험을 함께 설계하시면
노후의 평안한 생활을 위협하는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할 수도 있고,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준비까지 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 심리적으로 보다 안정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을것입니다.



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 할 보험 용어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자신이 든 보험이 어떤 종류인지 잘 알지 못해서 정작 보장이 필요한 순간에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노후설계 목표에 맞춰 보험도 함께 설계하시려면  기본적인 보험용어는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 실손의료비보험   :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모두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입니다.

* 종신보험   :   사망보험에 속하는 것으로 피보험자가 사망할때까지를 보험기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험금은 사망했을때만 지급되며 피보험자가 사망한 후 유족의 생활보장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정기보험   :   보험기간이 일정기간으로 한정되어 있는 생명보험입니다.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사망한 경우에만 보험금을 지급하고, 보험기간 만료시까지 생존한 경우에는 보험금의 지급없이 계약이 만료됩니다.

* 특약   :   기본적인 주계약의 보장내용에 재해, 질병, 상해에 대한 추가보장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주계약에 대한 보험료에 특약에 대한 일정금액의 보험료를 가산하여 납입하게 됩니다.





 
스마트인스 [링크] :  의료실비보험에서 건강보험,연금가입까지 무료비교견적리스트 제공
연금비교넷 [링크] :  노후자금, 연금저축, 연금가입비교, 가족연금 비교견적리스트 무료상담
리더스리치 [링크] :  은퇴설계,재무설계무료상담, 노후자금, 목적자금, 주택마련저축, 무료상담견적리스트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