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유용한 생활정보

직장인목돈모으기, 재형저축가입조건

반응형

직장인목돈모으기, 재형저축가입조건

 

직장인과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민들을 위한 목돈모으기를 위한 재형저축이 18년만에 부활되었습니다.

2013.3.6일부터 판매되는 비과세재형저축가입에 대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저도 직장인으로서 목돈모으기에 관심이 있는지라, 비과세재형저축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목돈모으기를 위한 비과세재형저축가입조건 정리해봅니다.

직장인목돈모으기를 할 수 있는 재형저축이란,

서민재테크상품으로 서민들의 재산형성을 돕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직장인목돈모으기, 재형저축가입조건

 

 

재형저축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이자와 배당소득에 매겨지는 소득세가 면제된다는 것이죠.

이자소득세는 보통 14%가 적용되는데 이 7년이상을 유지할 경우 이자소득세가 면제가 된다는 것이구요,

 

만약 10년까지 유지할경우 이자와 배당소득에 해당되는 이자소득세와 주민세까지 포함해서 면제가 됩니다.(15.4%)

비과세재형저축가이조건은 근로자는 연봉 5,000만원이하, 사업자는 종합소득금액 3,500만원이하여야 합니다.

2015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상품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재형저축 가입조건>

 

* 가입대상 : 총급여 5,000만원이하 근로자, 종합소드금액 3,500만원이하 사업자

* 운용대상 : 모든 금융회사가 취급하는 적립식저축

* 세제지원 : 이자, 배당소득세 비과세(10년유지시 주민세포함)

* 납입한도 : 연간 1,200만원(분기별 300만원)

* 저축기간 : 만기7년 + 3년 (만기7년도래시 1회에 한하여 3년이내의 추가 연장가능)

* 사후관리 : 중도인출, 해지시 이자, 배당소득 감면세액 추징

* 적용기한 : 2015. 12. 31.까지 가입분

 

 

직장인목돈모으기, 재형저축가입조건

 

 

금리는 가입후 3년동안은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4년차 이후에는 고시금리에 연동해서 변동됩니다.

최고 4.5%까지 우리금리를 적용해주는 은행도 있으므로 여러 금융기관을 알아보고 이왕에 가입할

재형저축이라면 금리가 최고 높은곳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좋겠네요.

 

비과세재형저축은 최소7년은 유지해야 비과세가 적용되는데, 만약 중도에 해지지하게 된다면

비과세적용은 안되구요, 이자는 은행마다 적립기간에 따라 차등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끝까지 유지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직장인목돈모으기를 위한 무료재무설계추천

 

요즘 직장인목돈모으기가 참 힘듭니다. 사는것이 너무 팍팍해졌어요. ㅠㅠ

그런 와중에도 직장인목돈모으기를 위해 노력을 하고, 목돈모으기를 위한 방법을 찾고 있는분들 많으시죠.

혼자서는 많은 금융상품들 중에서 목돈모으기에 적합한 상품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직장인목돈모으기에 대해 관심을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을 위해 무료재무설계를 실시하고

있는곳이 있어서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민들을 위해 무료로 재무설계를 통해 목돈모으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제공해드리고 있는 곳, 바로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입니다.

 

 

직장인목돈모으기, 재형저축가입조건

 

 

인지도가 높아 매월 4,000 여명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혼자서 고민하는것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직장인목돈모으기에 도전한다면 훨씬 빠른 실천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받을 수 있어서 훨씬 편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 : 무료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링크]

직장인목돈모으기, 사회초년생, 재형저축가입조건, 종자돈모으기, 목돈굴리기 등 1 :1 맞춤형 무료재무설계상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만, 나의 재테크방법은 어떤지 스스로 진단해 보신적 있으세요?

 

재무설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셀프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재테크방법에 대해

진단과 분석을 통해 현재의 상황을 파악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나의 재테크진단과 분석 셀프테스트 해보기 [링크]

 

반응형